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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마켓, 유료멤버십 전용 ‘자동차리스 프로모션’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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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November 24, 2020, 10:11:04

월납입료 기존 자동차 금융상품 대비 저렴
적립금 및 캐시백·빠른 배송 특별 혜택 제공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G마켓이 유료 멤버십 서비스 ‘스마일클럽’ 가입자를 대상으로 자동차리스 상품을 내놓습니다.

 

G마켓은 오는 12월 31일까지 스마일클럽 전용 ‘자동차리스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유료멤버십 회원만을 위한 특별 우대 기획전인 만큼 업계 최저가 수준에 빠른 배송을 보장합니다. 캐시백 등 혜택도 갖췄습니다.

 

행사는 인기 국산브랜드 차종이 대상입니다. 이용 기간은 48개월 또는 60개월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월납입료는 기존 자동차 금융상품과 비교해 저렴하다는 설명입니다. 인기 차종은 한정수량으로 3일 이내에 받을 수 있고 일부 차종을 제외한 대부분은 최대 1개월 이내 배송을 원칙으로 했습니다.

 

캐시백 혜택도 제공한다. 자동차 가격 0.9%를 G마켓에서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스마일캐시’로 돌려줍니다. 자동차 리스 계약 후 3주 이내 이베이코리아 상담원이 캐시백 계정을 확인한 뒤 계약 유지 중인 고객을 대상으로 스마일캐시를 지급합니다. 차종별 최대 62만원까지 적립됩니다.

 

구매는 G마켓 스마트폰 앱(응용 프로그램)에서 이뤄집니다. 다음 달 6일까지는 스마일클럽 전용 기획관인 ‘스마일클럽 온에어’ 페이지를 통해 진행됩니다. 본인 인증 후 차량을 선택하고 이용 기간과 주행 거리 등 조건을 설정하면 자동차리스 가능 여부 및 견적이 조회됩니다.

 

신청 시 상담원과 전화 연락을 통해 온라인으로 계약을 진행하며 원하는 일정과 장소에 맞춰 차량이 배송됩니다. 다음 달 7일 이후는 온에어 페이지가 아닌 ‘스마일클럽 자동차리스 프로모션’ 페이지를 통해 동일한 방법으로 구매 할 수 있습니다.

 

조용호 이베이코리아 스마일마케팅팀 매니저는 “프리미엄 멤버십 회원에게 차별화된 혜택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자동차리스 기획전을 진행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스마일클럽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우대 혜택을 더욱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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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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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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