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씨티씨바이오 "국내 최초 동물용 코로나19 백신 개발 추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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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January 26, 2021, 17:01:31

 

인더뉴스 김서정 기자ㅣ씨티씨바이오는 자회사 씨티씨백을 통해 국내 최초 동물용 코로나19 백신의 품목허가를 추진한다고 26일 밝혔다.

 

씨티씨백은 코로나19 백신 후보물질에 대해 고양이를 대상으로 한 면역실험에서 640배가 넘는 중화항체가 생성되는 것을 확인했다. 앞서 작년부터 바이오노트와 컴소시움을 구성해 코로나19 백신개발에 매진한 결과다.

 

코로나19의 전 세계적 유행 전 부터 일본과 홍콩, 브라질 등에서는 반려인을 통한 개와 고양이의 감염사례가 보고된 바 있다.

 

그 중 실험실적인 감염에서 고양이의 경우 상당기간 분변과 비강을 통해 바이러스를 배출하고 접촉 동물 간 전파가 가능한 것으로 보고되고 있다.

 

최근 사람과 동물을 포함한 동종 간 또는 이종 간의 바이러스 전파가 증가하며 신종변이 바이러스에 대한 위험성이 대두되고 있다. 이의 해결을 위해 전 세계적으로 러시아, 미국, 핀란드 등에서 밍크, 고양이, 개 등의 코로나 동물백신을 개발 중이다.

 

성기홍 씨티씨백 대표는 “현재 코로나 19 팬데믹을 극복하기 위해 사람에게 백신 접종을 시작한 만큼, 감수성 동물에도 전용 백신을 접종하여 완벽한 방어체계를 구축하는 것이 효과적”이라며 “동물 전용 코로나 19 백신 연구를 위해 다량의 항원물질 확보와 국내외 기관의 효능평가를 진행하여 국내 최초로 동물용 코로나19 백신의 품목 허가를 추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어 “씨티씨백은 보유 중인 최신식의 동물용 백신 공장을 활용해 유전자 재조합 백신 및 DNA 치료제의 수탁생산(CMO) 회사로 성장 중이며 최신 기술을 접목한 백신 생산능력과 수출 경쟁력을 가지고 있다”고 덧붙였다.

 

글로벌 리서치 회사인 마켓츠앤마켓츠에 따르면 예방접종에 대한 인식 증대와 반려동물양육두수의 증가 및 인수공통전염병 유병률 증가 등으로 고양이 백신의 글로벌 시장 규모는 큰 폭으로 확대됐다.

 

앞서 2020년에서 2025년 사이 11.7%의 연평균성장률을 기록했고 약 2800억 원에서 2025년 약 4900억 원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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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서정 기자 rlatjwjd42@daum.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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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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