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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엔지니어링, ‘힐스테이트 수원 테라스’ 5월 분양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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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April 19, 2021, 09:04:48

수원 서호지구에 전용면적 55·84㎡, 총 257세대 규모 테라스하우스 조성

 

인더뉴스 안정호 기자ㅣ현대엔지니어링(대표 김창학)은 5월 수원시 권선구 서호지구에서 ‘힐스테이트 수원 테라스’를 분양한다고 19일 밝혔습니다.

 

‘힐스테이트 수원 테라스’는 수원시 권선구 서둔동 225-30번지 일원에 지하 2층~지상 4층, 13개 동, 전용면적 55·84㎡ 총 257세대 규모로 조성됩니다. 해당 단지는 전 세대를 테라스형 구조로 선보이며 일부 세대에는 듀플렉스, 루프탑 구조가 도입됩니다.

 

타입별 가구수는 ▲55㎡A 2세대 ▲55㎡B 3세대 ▲55㎡C 3세대 ▲55㎡D 3세대 ▲84㎡A 13세대▲84㎡B 53세대 ▲84㎡C 53세대 ▲84㎡D 53세대 ▲84㎡E 37세대 ▲84㎡F 37세대로 다양한 평면구성을 제공합니다.

 

힐스테이트 수원 테라스는 도시형생활주택으로 구분돼 각종 청약규제에서 비교적 자유로운 것이 특징입니다. 만 19세 이상이면 전국 누구나 청약통장 없이 청약이 가능하며 주택 보유와 무관해 유주택자의 청약도 가능합니다. 또한 재당첨 제한도 적용되지 않습니다.

 

힐스테이트 수원 테라스가 조성되는 ‘수원 서호지구’는 수원시 권선구 서둔동 209번지 일원 29만4095㎡ 부지를 개발하는 사업입니다.

 

주거 및 준주거 시설을 비롯해 상업시설, 공원 및 녹지시설이 조성돼 우수한 주거여건이 기대되며 특히 지구 내에는 약 9만4600㎡ 규모의 테마파크인 농업역사문화공원 및 농업역사문화전시체험관의 공사가 진행 중이며 22년 완공예정에 있어 주거쾌적성은 더욱 높아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단지는 교통여건이 매우 좋습니다. 지하철 1호선과 신분당선(예정)이 지나가는 화서역과 GTX-C(예정)·KTX·수인분당선·1호선이 지나가는 수원역이 인접해 서울 및 수도권, 전국 각지로의 이동이 편리합니다.

 

또한 42번국도(수인로)를 통해 수원 지역 내외를 수월하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이 밖에도 서수원 IC가 인접해 서해안고속도로, 수원광명고속도로,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 접근이 용이하고 사업지 인근에 서수원 시외버스터미널도 위치해 우수한 교통여건을 갖췄습니다.

 

교육여건도 우수합니다. 도보권에는 혁신초등학교인 구운초와 구운중이 자리하고 있으며 정자동 학원가와 지역 주민 생활문화 및 자율학습 공간인 경기상상캠퍼스도 가깝습니다. 또 주변에는 성균관대, 경기대, 아주대, 경희대 등 명문대학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힐스테이트 수원 테라스는 남향 위주 배치와 4Bay 맞통풍 구조(일부세대 제외)를 적용해 채광 및 통풍을 높였으며 동별 담장 특화로 세대간 프라이버시를 확보했습니다. 또 전 세대가 테라스형으로 설계되며 타입별로는 듀플렉스형, 루프탑 설계를 일부 세대에 적용해 공간 활용성은 더욱 높일 수 있을 전망입니다.

 

분양 관계자는 “각종 인프라가 밀집되어 있는 수원 도심 한복판에 공급되는 테라스하우스로써 쾌적성과 편리함을 모두 갖춘 상품으로 부각되며 벌써부터 많은 기대감이 이어지고 있는 상황”이라며 “다양한 특화설계 및 시스템을 제공하는 만큼 앞으로도 힐스테이트 수원 테라스에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습니다.

 

힐스테이트 수원 테라스의 견본주택은 수원시 권선구 서둔동 327번지에 마련되며 5월 중 오픈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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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정호 기자 vividocu@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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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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