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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벅스, MINI 코리아와 협업한 음료·푸드 등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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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August 02, 2021, 12:08:52

 

인더뉴스 박소민 인턴기자ㅣ스타벅스커피 코리아(대표 송호섭)가 오는 3일부터 23일까지 프리미엄 소형 자동차 브랜드 MINI 코리아와 협업해 음료 3종, 푸드 2종, MD 6종, 카드 3종을 선보이는 컬래버레이션 시즌을 진행한다고 2일 밝혔습니다.

 

이번 MINI 코리아와의 컬래버레이션 시즌은 ‘서로 다른 이들이 함께할 때 더욱 다양한 즐거움이 솟아난다(WE’RE DIFFERENT BUT PRETTY GOOD TOGETHER)’라는 슬로건 아래, 다양성과 즐거움을 주제로 다양한 취향을 존중한다는 메시지 확산 및 색다른 스타벅스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습니다.

 

우선 3가지 종류의 포도를 블렌딩한 그레이프와 라임의 상큼한 맛에 민트의 깔끔함을 더한 모히토 스타일의 아이스 티인 ‘루비 레드 칠링 아이스 티’를 출시합니다. 또 상큼한 사과, 스위티, 레몬에 화사한 엘더 플라워향이 조화를 이루는 ‘제스트 그린 블렌디드’와 은은한 블론드 원두의 바닐라 라떼에 고소한 흑임자 크림 폼을 올려 고소함이 돋보이는 ‘루프탑 그레이 라떼’ 등 MINI 신차의 컬러를 적용한 음료 3종을 선보입니다.

 

MINI 차량 모양의 패키지에 마카롱 쿠키를 넣은 컬래버래이션 푸드도 출시합니다. ‘MINI 마카롱 쿠키 옐로’와 ‘MINI 마카롱 쿠키 블루’는 민트, 딸기, 블루베리를 활용한 다양한 색감의 마카롱 쿠키로 구성돼 있으며, 바퀴가 굴러가는 패키지로 디자인해 재미를 더했습니다.

 

또 MD 상품 6종도 출시됩니다. ‘MINI SS 퀜처 블루 텀블러 591ml’, ‘MINI SS 퀜처 라임 텀블러 591ml’, ‘MINI SS DW 투고 텀블러 473ml’ 등 텀블러 상품 3종과 ‘MINI 트래블 백’, ‘MINI 미니어쳐 키체인’, ‘MINI 컵홀더’ 등 일상 생활에서의 실용성을 높인 상품 3종을 선보입니다. (컬래버레이션 상품 중 텀블러 3종은 각각 인당 2개씩 구매제한)

 

아울러, MINI 신차 모델의 디자인을 바탕으로 제작된 블루, 옐로우, 그레이 색상의 스타벅스 카드 3종을 출시합니다. 자동차 바닥면을 매장 내 결제기기에 터치해 결제 가능한 스타벅스 카드로, 카드 구매 가격은 3만원이며 최초 충전 금액은 2만원부터 가능합니다. (종류에 관계없이 1인 최대 1개 구매 가능)

 

한편, 스타벅스는 MINI 코리아와 함께 스타벅스 커피 머신이 설치된 ‘Brewing Car’(브루잉 카)를 운영하며, 고객 사연이 담긴 특별한 장소에 찾아가 스타벅스 바리스타가 직접 제조해 제공하는 커피를 전달합니다. 8월 중 본격적인 ‘Brewing Car’ 운영을 통해 감동과 즐거움을 선사할 계획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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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집국 기자 itnno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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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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