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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유플러스, 홈트레이닝 전용 콘텐츠 ‘U+ 홈트Now’ 선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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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August 19, 2021, 10:08:43

운동유형별 고객군 맞춰 테마별 콘텐츠 400여개 무료 제공
최대 4명까지 개인별 프로필로 계획적·개인적 사용 가능

 

인더뉴스 노혜정 인턴기자ㅣ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는 피트니스·건강 전문가가 직접 참여해 홈트레이닝의 ‘A to Z’를 담은 U+tv 전용 서비스 ‘U+홈트Now’를 출시한다고 19일 밝혔습니다.

 

U+홈트Now는 LG유플러스가 자체 제작한 IPTV용 홈트(Home+Training) 앱 서비스입니다. 다양한 난이도와 운동유형의 전문 운동 콘텐츠 총 400여개를 무료 제공합니다.

 

U+tv 이용 고객은 U+홈트Now를 통해 ▲명상·호흡 ▲스트레칭 ▲요가·필라테스 ▲근력 ▲유산소 ▲전신·복합 ▲골프 등 7가지 운동유형별 콘텐츠를 만날 수 있는데요. 여기에 ▲키즈 ▲임산부 ▲시니어 ▲운동 초보자 ▲골퍼 등 특정 고객군에 맞춘 다양한 테마별 콘텐츠도 즐길 수 있습니다. 서울대학교 병원 교수진과 피트니스 전문가가 숏폼(ShortForm)형 질의응답 콘텐츠를 통해 제공하는 건강정보 영상도 시청 가능합니다.

 

U+홈트Now는 단순 체험성이 아닌 계획적인 관리를 통해 운동을 즐길 수 있도록 ‘나만의 루틴(Routine) 만들기’와 ‘운동 기록’ 등 개인별 운동 관리 기능을 제공합니다. 최대 4명까지 사용자별 프로필 등록이 가능합니다.

 

먼저 ‘나만의 루틴 만들기’는 자주 하는 운동을 루틴으로 지정하는 기능입니다. 지정된 루틴은 홈 화면에 배치돼 손쉽게 이용할 수 있는데요. 예컨대 ▲워밍업 스트레칭 ▲요가 ▲근력 운동 ▲마무리 명상 등 자주 하는 운동을 묶어 루틴으로 만들면 한 콘텐츠가 끝날 때마다 간편하게 연속 재생이 가능합니다.

 

콘텐츠 시청 기록을 분석해주는 ‘운동 기록’ 기능도 있습니다. 이를 통해 ▲총 누적 운동 시간 ▲횟수 ▲소모 칼로리 ▲기간별 운동량 ▲신체부위별 기록을 기반으로 균형 잡힌 운동 계획을 세울 수 있습니다.

 

LG유플러스는 글로벌 전문 피트니스 기업 레즈밀(Les Mills)과 협업해 U+홈트Now의 오리지널 프로그램 ‘8주 환생 프로젝트’를 제작했습니다. 입문자를 위한 저강도 운동부터 매니아를 위한 고강도 전문 피트니스 프로그램까지 운동 능력을 체계적으로 향상시키는 프로그램입니다.

 

U+홈트Now는 ▲UHD2 ▲UHD3 ▲사운드바 블랙 셋톱박스를 통해 우선 제공됩니다. 10월 말부터 무선 IPTV인 ‘U+tv 프리’에서도 제공될 계획입니다.

 

손민선 Xaas사업담당(상무)은 “외부 활동이 어려운 시기에 U+홈트Now가 고객들에게 힐링과 건강을 선사할 수 있길 바란다”며 “앞으로는 개인 운동 팁 공유, 실시간 양방향 클래스 등 고객이 직접 참여하고 소통하는 플랫폼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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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집국 기자 itnno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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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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