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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푸드, 베키아에누보 강남점 ‘유럽풍’ 리뉴얼 오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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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August 23, 2021, 10:08:26

파니니 등 브런치 메뉴 확대…캐비어·굴 활용 스페셜 메뉴도 선봬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신세계푸드(대표 송현석)가 운영하는 레스토랑 ‘베키아에누보’가 강남점을 ‘유러피안 퀴진’ 콘셉트로 리뉴얼 오픈했다고 23일 밝혔습니다.

 

베키아에누보 강남점은 신세계푸드가 2010년부터 운영해 온 이탈리안 레스토랑입니다. 신세계푸드 측은 “특별한 가치와 경험을 느낄 수 있는 레스토랑으로 베키아에누보 강남점을 육성하기 위해 최근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유러피안 퀴진 콘셉트를 접목해 리뉴얼했다”고 말했습니다.

 

새롭게 문을 연 베키아에누보 강남점은 서울 서초구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메자닌(Mezzanine·건물 1층과 2층 사이 중층)존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기존 매장보다 1.5배 더 넓어진 공간과 중세시대 유럽 살롱을 현대적 감각으로 재해석한 인테리어가 특징입니다.

 

메뉴 구성에서는 고품질 식재료를 활용한 유럽 스타일의 메뉴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즐길 수 있는 ‘어퍼 다이닝’을 내세웠습니다. 스프, 샐러드, 파스타, 디저트를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는 프리픽스 2종을 비롯해 ‘씨푸드 마카니’, ‘라타투이’, ‘수비드 전복구이’ 등 샴페인 브런치 메뉴 6종을 새롭게 선보였습니다. 

 

디저트와 음료도 각각 30여종으로 늘렸습니다. 특히 이번 리뉴얼 오픈을 기념해 최고급 레스토랑에서 맛볼 수 있는 캐비어콘 에피타이저와 전남 신안군에서 개발한 개체굴을 활용한 스페셜 메뉴도 새롭게 공개했습니다.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보다 편안하고 고급스러운 분위기로 선보이는 베키아에누보 강남점은 더욱 품격 높은 외식 공간으로 재탄생했다”며 “방문하는 고객들에게 특별한 미식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베키아에누보만의 메뉴와 서비스를 꾸준히 선보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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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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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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