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Communication 통신

‘수험생 버킷리스트 취향 저격’…이동통신 3사, 수험생 프로모션

URL복사

Wednesday, November 17, 2021, 13:11:39

SKT, 수험생 추첨으로 맥북·갤럭시북 등 제공
KT, 화장품·커피·웹툰 등 실생활 쿠폰
LGU+, 디즈니·픽사 연계한 기프트박스 증정

인더뉴스 이수민 기자ㅣ수능을 하루 앞두고 통신사들이 수험생 전용 프로모션 상품을 앞다퉈 출시했습니다. 수능 시즌은 시험이 끝난 수험생들의 휴대폰 교체 수요가 높아지는 시기로, 매년 이동통신시장의 대목으로 꼽힙니다.

 

SK텔레콤·KT·LG유플러스등 통신3사는 다양한 경품 제공과 이벤트를 진행하는 수능 프로모션을 준비했다고 17일 밝혔습니다.

 

 

KT[030200]는 ‘Y 수능 페스타’ 프로모션을 18일부터 30일까지 진행합니다.

 

수능을 마친 수험생(2000년생 ~ 2004년생) 3명이 모여 Y박스 앱 안에 있는 ‘Y프렌즈’ 기능으로 방(프렌즈 혜택 박스)을 완성하면 전원에게 ▲에뛰드 ▲브랜디 ▲하이버 ▲AWA전시회(그라운드시소) ▲할리스커피 ▲지니뮤직 등 브랜드 쿠폰을 주는 프로모션입니다. 선착순 총 6063명에게 혜택이 제공됩니다.

 

쿠폰은 수능 후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혜택들로 구성했습니다. KT의 10기가바이트(GB) 데이터 이용권을 비롯해 아모레퍼시픽 에뛰드 온라인몰 전품목 1+1쿠폰, 패션쇼핑앱 브랜디, 하이버의 쇼핑 할인쿠폰, 할리스커피 아메리카노 1잔 쿠폰이 제공됩니다.

 

구강본 KT 커스터머사업본부장 상무는 “최선을 다한 수험생들을 응원하고 격려하기 위해 프로모션을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KT는 MZ세대에 특화된 맞춤형 혜택을 선보이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SK텔레콤[017670]은 수능 당일인 11월 18일부터 12월 31일까지 ‘수고0페(수고영페, 수능 끝나고 0 페스티벌)’를 진행합니다. SKT에서 신규가입, 기기변경으로 휴대폰을 구매하는 수험생 2021명을 추첨해 다양한 경품을 제공합니다.

 

휴대폰 구매 후 ‘0한동’ 앱에 접속 후 이벤트에 응모하면 ▲맥북프로(1명) ▲갤럭시북프로(1명) ▲아이패드프로(2명) ▲갤럭시탭(2명) ▲애플TV 4K(23명) ▲에어팟 3세대(10명) ▲갤럭시워치4(10명) ▲갤럭시버즈프로(22명)등 상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수험생을 대상으로 SKT의 구독 패키지 상품인 ‘우주패스’를 할인하는 프로모션도 연말까지 진행됩니다. ‘0한동’ 앱에서 수험생 인증을 통해 ‘예비0캠퍼스’에 가입하면 3개월 간 ‘우주패스 all(월 9900원)’ 매월 4000원 할인 혜택이 적용됩니다.

 

김지형 SKT 통합마케팅전략담당은 “코로나19 상황에서도 최선을 다하느라 고생한 수험생들을 응원하기 위해 선물과 혜택을 준비했다”며 “SKT의 ‘수고0페’가 수험생들을 응원하고 버킷리스트를 실현하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습니다.

 

 

LG유플러스[032640]도 18일부터 30일까지 수험생을 위한 프로모션을 진행합니다. U+매장에서 스마트폰을 구매하는 선착순 6000명에게 문화상품권 3만원권과 추첨을 통해 기프티 박스도(200명) 제공합니다.

 

기프트 박스는 디즈니프러스 독점 제휴를 기념해 미키마우스 빈티지보틀, 에코백, 디즈니 프린세스 엽서세트로 구성된 '디즈니 패키지'와 토이스토리 리유저블컵, 에코백, 핀버튼, 스마트톡으로 구성된 '픽사 패키지' 중 1종이 랜덤 증정됩니다.

 

프로모션 기간 내 온·오프라인 채널에서 스마트폰을 구매하면 ‘U+멤버스’ 앱을 통해 멤버십 VIP 등급 이상 고객을 대상으로 제공하는 ‘구독콕’(밀리의서재 구독권, 던킨 커피도넛 세트, GS25·쿠팡이츠·파리바게뜨 할인 중 택1)을 등급에 관계 없이 제공하고, 랄라블라·GS슈퍼마켓 6000원 할인쿠폰도 증정합니다

LG유플러스 관계자는 "프로모션은 수험표 등 수험생 증명 없이 2001년 1월1일~2004년 2월29일생 고객은 누구나 이벤트 참여가 가능하다"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이수민 기자 itnno1@inthenews.co.kr

배너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