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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월 1일부터 ‘3차 공공분양 사전청약’ 시작…총 4167가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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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November 17, 2021, 16:11:24

3기 신도시 하남교산·과천주암 등 4개 지구서 청약 진행
12월 1일부터 사흘간 진행..공공분양·신혼희망 나눠 실시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정부가 오는 12월 1일부터 3차 공공분양 사전청약 접수를 시작합니다.

 

국토교통부는 오는 18일 모집공고를 시작으로 3차 공공분양 사전청약을 시행한다고 17일 밝혔습니다. 공급물량은 총 4167가구이며 공급지역은 3기 신도시인 하남교산지구, 과천주암지구, 시흥하중지구, 양주회천지구입니다.

 

사전청약은 공공택지 등에서 공급되는 분양주택의 공급시기를 조기화하고자 정부가 마련한 제도입니다. 지난 7월과 10월에는 1~2차 사전청약이 진행됐으며 총 1만4435가구가 공급된 바 있습니다.

 

하남교산지구는 3만3000여 가구의 주택이 계획돼 있으며 3차 사전청약 대상주택은 A2블록 내 공공분양 1056가구로 전용면적은 51~59㎡입니다. 광역교통개선대책을 통해 교통이 편리하고 도시지원시설용지를 바탕으로 양질의 일자리가 창출되는 지역으로 개발될 예정입니다.

 

과천주암지구는 6000여 가구의 주택 중 C-1ㆍC-2 블록의 1535가구가 3차 사전청약 대상주택으로 배정됐습니다.

 

C-1블록은 공공분양과 신혼희망 유형으로 나눠 청약 접수를 실시합니다. 공공분양은 전용 84㎡ 114가구, 신혼희망은 전용면적 46㎡과 55㎡서 각각 188가구, 582가구를 청약받습니다. C-2블록은 신혼희망이 대상이며 전용면적 46㎡ 29호, 전용면적 55㎡ 622호로 나눠 청약을 진행합니다.

 

과천주암지구는 경부고속도로, 강남순환고속도로, 양재대로 등 도로교통망이 잘 구축돼 있으며, 풍부한 문화시설과 자연환경 등이 이점으로 꼽힙니다.

 

시흥하중지구는 전용면적 79~84㎡, 751가구가 청약 물량으로 배정됩니다. 인근 시흥시청역, 신현역, 제3경인고속화도로 연성IC 등이 위치해 서울·인천 방면으로 접근이 원활합니다. 

 

전용면적 83㎡, 825가구가 배정되는 양주회천지구는 서울 북쪽으로부터 13km 지점에 위치해 서울 접근성이 좋다는 평가입니다. 추후에는 의정부와 동두천을 연결하는 경기동북부 거점도시로 조성될 예정입니다.

 

사전청약접수는 일반 청약과 같은 순서로 추진됩니다. 공공분양주택의 경우 오는 12월 1일부터 12월 3일까지 사흘 간 특별공급에 대한 청약신청 접수가 진행됩니다.
 
오는 12월 6일부터 7일까지는 일반공급 1순위 중 당해지역 거주자, 12월 8일부터 9일은 경기도·수도권 거주자 접수를 진행합니다. 일반공급 2순위 대상자는 오는 12월 10일에 일괄로 청약신청 접수를 실시합니다.
 
‘신혼희망타운’은 공공분양주택 특별공급 접수와 동일한 기간에 해당지역 거주자 접수를 하며 오는 12월 9일까지 수도권 거주자 청약 접수를 진행합니다.
 
사전청약 당첨자는 청약유형과 관계없이 일괄적으로 오는 12월 23일 발표됩니다. 이후 자격검증 등의 과정을 거친 뒤 최종 확정됩니다. 1·2차 사전청약 당첨자는 3차 사전청약 당첨자로 선정이 제한되기 때문에 청약접수 전 당첨여부를 확인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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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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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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