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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스코인터, 해외 전기차 부품 수주액 4억 달러 돌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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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January 13, 2022, 09:01:44

베트남 빈페스트와 8500만 달러 규모 부품 공급계약 체결
전체 수주액 4억 달러 넘어..글로벌 전기차사 대상 추가 수주 계획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포스코인터내셔널[047050]이 해외 전기차 부품 전체 수주액 4억 달러를 돌파했습니다. 

 

포스코인터내셔널은 베트남 전기차 회사인 빈패스트와 전기차 부품 8500만 불 규모의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습니다. 계약을 통해 빈패스트에 공급되는 부품은 ‘하프샤프트(Halfshaft)’로 배터리전기차(BEV) 차량에서 구동축 역할을 하는 부품입니다.

 

포스코인터내셔널에 따르면, 빈패스트와 지난 2020년 하반기와 지난해 상반기에도 각각 5500만 달러, 9300만 달러 규모의 수주 계약을 체결한 바 있습니다, 또, 미국 리비안 등과 1억 7000만 달러 규모의 부품 계약을 체결했으며, 이번 수주로 글로벌 전기차 부품 수주 금액이 4억 달러를 넘기게 됐습니다.

 

포스코인터내셔널은 전기차 부품시장에서 수주 성과를 낼 수 있었던 배경으로는 그동안 쌓아온 영업 노하우와 다양한 글로벌 네트워크, 중소 자동차 부품사들과의 상생을 꾸준히 실천해 온 결과라고 설명했습니다.

 

현재 포스코인터내셔널은 전기·수소차 등 미래차 중심으로 패러다임 변화에 대응해 구동모터코아 사업을 전략사업으로 선정하고 집중 투자를 진행 중입니다. 이를 통해 오는 2025년 국내 200만 대, 중국 90만 대, 북미 65만 대, 유럽 45만 등 총 400만 대 생산체제를 구축한다는 목표입니다.

 

아울러, 국내 부품사와의 협력을 바탕으로 안정적인 공급망을 확보하고 글로벌 전기차 부품 시장점유율을 지속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입니다.

 

포스코인터내셔널 관계자는 “빈패스트, 리비안 외에도 글로벌 유명 전기차사들로부터 추가 수주가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며 “향후 전기차 부품시장에서의 시장점유율을 확고히 해 ESG경영에도 기여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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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삼성전자, B2B 시장에도 AI가전 공급…시장 생태계 확장

삼성전자, B2B 시장에도 AI가전 공급…시장 생태계 확장

2024.05.14 09:48:37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가 AI가전을 B2B(기업간거래) 시장에 공급하며 AI가전 생태계 확장에 나섭니다. 삼성전자[005930]는 최근 출시한 신제품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을 '그란츠 리버파크' 시행사 디에이치프라프티원에 공급하는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4일 밝혔습니다. 회사는 함께 공급하는 냉장고, 식기세척기, 인덕션, 오븐 등 빌트인 가전에도 스마트싱스 연결을 지원해 에너지 절감뿐 아니라 다양한 편리함으로 쾌적한 주거환경을 소비자들에게 제공할 계획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삼성전자는 이번 수주를 시작으로 고급 빌라, 타운 하우스, 시니어 타운 등 여러 B2B 시장에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 공급을 지속 확대키로 했습니다. 또한, ▲비스포크 AI 콤보 ▲비스포크 AI 스팀 ▲Neo QLED 8K TV 등 AI가전으로 주거공간 뿐 아니라 상업·교육시설, 전시장 등 B2B 시장 공략에 적극 나선다는 방침입니다. AI 기능을 더욱 강화한 2024년형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은 고효율 냉방 성능과 사람의 움직임을 감지하는 레이더 센서(Radar Sensor)를 탑재해 AI 기능을 강화한 것이 특징입니다. 'AI 부재 절전' 기능은 레이더 센서가 사람의 움직임을 감지해 사용자가 없다고 판단하면 절전 운전으로 자동 전환하고 사용자의 부재 패턴을 학습해 점차 빠르게 절전 운전으로 전환해 에너지 소비를 절감합니다. 또한, 공간 내 활동량의 변화를 감지해 냉방 세기와 풍량을 조절하는 '동작 감지 쾌적' 기능도 제공합니다. 오치오 삼성전자 한국총괄 부사장은 "이번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 공급으로 입주민들이 삼성의 AI를 활용한 스마트하고 편리한 일상을 즐길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 B2B 시장에서도 삼성만의 차별화된 AI 기술을 보다 많은 소비자들에게 선보이며 'AI가전=삼성' 공식을 B2B 시장 생태계까지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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