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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닭 ‘쓱’ 사이다 ‘칙’…식품업계, 영역 벗어난 굿즈 눈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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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nday, February 06, 2022, 01:02:30

커피·탄산음료에서 착안한 립스틱·향수 제품 등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유통업계에 콜라보는 더 이상 선택이 아닌 필수 전략으로 자리잡고 있는 듯합니다. 이색 만남 및 신선한 경험에 흥미를 느끼는 MZ세대(밀레니엄+Z세대·1980년~2000년대생)를 사로잡는 데 콜라보 상품이 용이하기 때문입니다. 특히 어울릴 것 같지 않은 ‘뜬금 조합’이 눈길을 끕니다.

 

6일 유통가에 따르면 최근 음료·라면·커피 등 식품 브랜드와 립스틱·향수 등 화장품을 접목시킨 굿즈들이 꾸준히 출시되고 있습니다.


커피 체인점 할리스는 지난 1월 뷰티 굿즈 ‘할리스 레드 벨벳 립’을 출시했습니다. 할리스 최초로 선보이는 립스틱 굿즈로, 할리스와 소비자가 일상 속 즐거운 순간을 공유하자는 의미를 담았습니다. 커피를 마실 때의 따뜻한 느낌과 입술에 닿는 부드러운 촉감을 립스틱으로 구현했다는 설명입니다.

 

할리스 레드 벨벳 립은 할리스의 상징인 레드 컬러와 인테리어에서 영감을 받은 브릭레드 컬러 1종입니다. 부드럽게 발리는 소프트 벨벳 제형으로 뭉치지 않으며, 세미매트 타입으로 촉촉하면서도 지속력이 긴 게 특징입니다.

 

함께 증정하는 ‘H 벨벳 코듀로이 백’에도 할리스 브릭레드 컬러를 담았습니다. 벨벳 코듀로이 질감으로 고급스러움을 강조했으며, 핸드폰·지갑·파우더 등 간단한 소지품을 넣을 수 있는 콤팩트한 사이즈로 디자인과 실용성을 겸비했습니다.

 


사이다와 맥주를 생각나게 만드는 향수도 있습니다. 롯데칠성음료(대표 박윤기)는 지난해 니치 퍼퓸 브랜드 ‘살롱 드 느바에’와 손잡고 ‘오 드 칠성 바이 살롱 드 느바에’를 론칭했습니다. ‘칠성사이다’를 모티브한 향수 3종과 ‘트레비’, ‘클라우드'를 모티브한 향수 각각 1종씩 총 5종 구성입니다.

 

칠성사이다를 모티브한 ‘시드르1950’은 5종의 풍부한 시트러스향과 작약의 향취를 더해 칠성사이다의 청량함과 시원함을 강조했습니다. ‘르 사피르’와 ‘페트리코’는 라임에 각각 은방울꽃, 린넨 백차의 향을 가미해 사이다의 감성을 향으로 표현했습니다.

 

트레비에서 착안한 향수 ‘빈티지 코랄’은 자몽의 차분한 향에 허브로 마무리되는 향취를 느낄 수 있으며, 맥주 ‘클라우드’로부터 영감을 받은 향수 ‘비터 맬로우’는 드라이한 우디와 잔향으로 맥주의 쌉싸름하고 깊은 바디감을 표현했습니다.

 


삼양식품(대표 김정수) 붉닭볶음면은 이종·동종 간 활발한 콜라보로 유명합니다. 먼저 지난 2018년 화장품 브랜드 토니모리와 협업해 ‘불타는에디션 : 화끈한 꼴라보’를 선보였습니다. 한정판으로 나온 제품은 커버 쿠션·립 틴트·블러셔·립케어 스틱 등 5종입니다. 

 

불닭볶음면을 먹고 난 후의 빨갛게 된 피부 톤을 가려주는 수분광 커버 베이스 ‘핫 커버닭 쿠션’, 오리지널 레드 소스 컬러와 제형을 담은 ‘립소스 틴트’ 등 패키지에 불닭볶음면 특징을 살려 재미를 더했습니다.

 

이어 2019년에는 LG생활건강의 온더바디와 손잡고 ‘불타는 립밤’을 출시했습니다. 제품 이름처럼 색조효과로 불닭볶음면을 먹은 듯한 플럼핑 효과를 낸 게 특징입니다. 2020년에 애경산업과 콜라보한 ‘호치치약’의 경우 출시 2개월 만에 8만개가 넘게 팔리기도 했습니다.


유통업계 관계자는 “다양한 협업을 통해 각각의 제품이 가지고 있는 특성이 재해석될 수 있다”며 “고객들은 기존 제품을 경험할 때와는 다른 색다른 브랜드 경험을 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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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삼성전자, B2B 시장에도 AI가전 공급…시장 생태계 확장

삼성전자, B2B 시장에도 AI가전 공급…시장 생태계 확장

2024.05.14 09:48:37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가 AI가전을 B2B(기업간거래) 시장에 공급하며 AI가전 생태계 확장에 나섭니다. 삼성전자[005930]는 최근 출시한 신제품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을 '그란츠 리버파크' 시행사 디에이치프라프티원에 공급하는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4일 밝혔습니다. 회사는 함께 공급하는 냉장고, 식기세척기, 인덕션, 오븐 등 빌트인 가전에도 스마트싱스 연결을 지원해 에너지 절감뿐 아니라 다양한 편리함으로 쾌적한 주거환경을 소비자들에게 제공할 계획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삼성전자는 이번 수주를 시작으로 고급 빌라, 타운 하우스, 시니어 타운 등 여러 B2B 시장에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 공급을 지속 확대키로 했습니다. 또한, ▲비스포크 AI 콤보 ▲비스포크 AI 스팀 ▲Neo QLED 8K TV 등 AI가전으로 주거공간 뿐 아니라 상업·교육시설, 전시장 등 B2B 시장 공략에 적극 나선다는 방침입니다. AI 기능을 더욱 강화한 2024년형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은 고효율 냉방 성능과 사람의 움직임을 감지하는 레이더 센서(Radar Sensor)를 탑재해 AI 기능을 강화한 것이 특징입니다. 'AI 부재 절전' 기능은 레이더 센서가 사람의 움직임을 감지해 사용자가 없다고 판단하면 절전 운전으로 자동 전환하고 사용자의 부재 패턴을 학습해 점차 빠르게 절전 운전으로 전환해 에너지 소비를 절감합니다. 또한, 공간 내 활동량의 변화를 감지해 냉방 세기와 풍량을 조절하는 '동작 감지 쾌적' 기능도 제공합니다. 오치오 삼성전자 한국총괄 부사장은 "이번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 공급으로 입주민들이 삼성의 AI를 활용한 스마트하고 편리한 일상을 즐길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 B2B 시장에서도 삼성만의 차별화된 AI 기술을 보다 많은 소비자들에게 선보이며 'AI가전=삼성' 공식을 B2B 시장 생태계까지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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