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Insurance 보험

한화생명, GA설계사 지원 시스템 오픈

URL복사

Monday, March 21, 2022, 10:03:03

‘보이는 GA월드’ 오픈..모바일 보험 계약 지원
.ARS 인증·AI OCR 기능 통해 개인정보 보호

 

인더뉴스 정석규 기자ㅣ한화생명[088350]은 FP(보험설계사)의 영업 편의 향상을 위한 모바일 영업지원 솔루션 ‘보이는 GA월드’를 오픈했다고 21일 밝혔습니다.

이를 통해 한화생명의 법인보험대리점(GA)의 FP는 모바일로 한화생명 보험 상품을 판매할 수 있게 됩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보험모집 과정에서 고객이 직접 정보입력·설계동의서를 작성하고 현장에서 상품을 함께 확인하는 시스템을 구축해 고객 개인정보보호와 완전판매를 강화했다”며 “주로 콜센터 업무에 활용되던 전화번호인증 시스템을 내부 사용자를 위한 영업지원시스템에 적용했다”고 말했습니다.

한화생명에 따르면 판매제휴 GA의 FP는 전화를 통해 보이는 GA월드에 접속할 수 있습니다. 별도의 ID·PW나 앱 설치 없이 본인 인증된 휴대전화로 전화하면 자동 로그인이 가능하며 ▲신규고객 등록 ▲가입설계동의 ▲가입설계 요청 ▲전자청약 요청 등 보험 계약에 필요한 메뉴를 제공합니다. 


특히 신규고객등록과 가입설계동의 메뉴는 GA월드 내 메뉴를 통해 고객에게 카카오톡 URL을 발송해 본인정보를 직접 입력·동의하는 시스템으로 개인정보를 보호합니다. 동의 승인 절차는 인공지능(AI)의 OCR(광학 문자 인식)기능을 활용해 진행합니다.

이경섭 한화생명 영업추진팀장은 “판매제휴 GA FP의 현장 개선 요구사항을 반영해 전화인증을 활용한 모바일 영업지원 시스템을 개발하게 됐다”며 “한화생명은 FP와 고객·FP와 회사 간 빠르고 편리한 영업환경 구축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다”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정석규 기자 itnno1@inthenews.co.kr

배너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