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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백화점, 거리두기 종료 맞춰 ‘웨딩 프로모션’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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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April 18, 2022, 11:04:13

해외명품 주얼리·시계 최대 10% 사은행사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백화점(대표 정준호)은 오는 22일부터 다음달 1일까지 ‘웨딩 프로모션’ 행사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습니다. 이번 행사에는 예비부부들이 선호하는 해외명품 주얼리, 시계 브랜드와 가전, 가구 브랜드 등 총 26여개의 브랜드가 참여합니다.

 

최근 엔데믹(감염병 주기적 유행) 전환 기대감이 높아지며 예물·혼수를 구매하는 고객이 늘고 있습니다. 실제로 롯데백화점 ‘롯데 웨딩멤버스’ 회원 매출은 코로나19 기간(2020~2021년) 2개년 대비 올해 50% 이상 신장, 지난 10월 중순부터 올 3월까지 신규 가입자 수는 기존보다 2배 이상 증가했습니다.

 

특히 지난 1~3월 동안 롯데 웨딩멤버스에 가입한 구매 고객 중 2000만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 수가 전년보다 10% 이상 늘었습니다. 평균 구매액 또한 코로나19 기간 대비 약 10% 이상 증가했습니다. 이에 롯데백화점은 엔데믹 이후 웨딩족들을 위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준비했습니다.

 

먼저 해외 명품 주얼리, 시계 브랜드에서 200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10% 상당의 롯데상품권을 증정합니다. 대형 가전 브랜드인 삼성전자와 LG전자에서는 5월 1일까지 롯데백화점과 제휴한 롯데카드로 10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 7.5% 상당의 롯데상품권 증정 및 웨딩마일리지 10% 적립을 진행합니다.

 

이외에도 오는 22일부터 24일, 29일부터 다음달 1일까지 에이스·시몬스·USM·프리츠한센·루이스폴센 등 총 9개의 국내외 가구 브랜드에서 구매한 고객들은 웨딩 더블마일리지를 적립할 수 있습니다.

 

이벤트도 다양합니다. ‘추천왕 TOP 20’은 롯데 웨딩멤버스 ‘추천왕’ 20명을 선정해 최대 10만원 롯데모바일 상품권을 지급합니다. 신규가입 고객에게는 웨딩마일리지 10만점을 지급합니다. 또 다음달 1일까지 누계 구매 금액 1000만원 이상 고객에게 MVG라운지 이용권 등을 제공합니다. 

 

김지현 롯데백화점 마케팅&커뮤니케이션 부문장은 “웨딩 프로모션에 참여하는 고객들은 다른 고객들에 비해 재구매율이 높을 정도로 백화점에서는 충성고객으로 여겨지고 있다”며 “예비 부부들이 백화점에서 만족할만한 쇼핑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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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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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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