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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ENG, ‘현대 테라타워 은평’ 분양…19일 홍보관 개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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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August 18, 2022, 17:08:25

업무시설·상업시설 총 756실부터 분양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현대엔지니어링은 서울 은평구 진관동 일원에 공급하는 대규모 복합시설인 '현대 테라타워 은평'의 홍보관을 오는 19일 개관하고 본격 분양에 나선다고 18일 밝혔습니다.

 

'현대 테라타워 은평'은 지하 4층~지상 20층, 연면적 7만5000여㎡로 업무시설과 상업시설, 숙박시설이 함께 구성되는 복합시설로 조성되며, 업무시설과 상업시설 총 756실부터 분양이 진행됩니다.

 

업무시설은 지상 4층~지상 20층에 프리미엄 오피스 447실, 일반 섹션 오피스 190실 등 총 637실로 구성되며, 상업시설은 지하 1층~지상 3층에 총 119실로 조성됩니다.

 

현대엔지니어링 측은 "은평뉴타운 핵심 입지에 위치해 배후 수요가 풍부하고 교통여건이 좋아 서울 주요 지역으로의 이동이 편리하다"고 설명했습니다.

 

우선, 지하철 3호선 구파발역을 비롯해 서울외곽순환도로 통일로IC 등이 자리하고 있으며, GTX-A 노선이 구파발역과 1정거장 거리인 연신내역에 오는 2024년 개통될 경우 교통여건이 더욱 좋아질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시설 내부의 경우 업무시설은 모든 호실에 발코니를 설치해 공간활용성을 높이고, 개방감 확보를 위해 4.2m의 높은 층고가 적용됩니다. 또, 모든 호실에 천장형 냉난방기가 제공됩니다.

 

특히, 프리미엄 오피스는 누다락이 제공돼 업무와 휴식이 가능한 복합 공간으로 꾸며집니다. 또, 탕비공간을 비롯해 냉장고, 전자레인지, 에어드레서, 정수기 등을 기본 옵션으로 넣어 입주사의 편의에 신경쓴다는 계획입니다. 일반 섹션 오피스는 입주기업 니즈에 따라 크기를 자유롭게 선택하는 모듈 구성이 가능토록 할 예정입니다.

 

이와 함께, 업무시설 근무자를 위해 라운지, VIP 회의실 등의 필요 공간을 구획할 예정이며, 피트니스, 옥외조깅트랙, G.X, 메이커 스페이스, 미디어 스튜디오 등의 시설도 마련됩니다.

 

상업시설은 배후 수요 유입 극대화와 고객편의를 고려한 동선으로 선보일 예정입니다. 1층 상가 대부분은 외부에서 직접 출입할 수 있도록 설계되며, 지하 1층부터 지상 2층까지 에스컬레이터가 설치됩니다. 또, 중앙광장형 스트리트몰을 구성하고 특색 있는 조경 공간과 독창적인 예술작품을 설치해 지역 대표 상권으로 발돋움한다는 계획입니다.

 

분양 관계자는 "테라타워 브랜드 만의 차별화된 특화설계를 적용했으며 업무시설 내 일반 오피스의 경우 입주사의 업무 편의에 초점을 두고 맞춤형 크기로 구성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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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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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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