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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스코건설, 천안 ‘더샵 신부센트라’ 분양…24일 청약 시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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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October 14, 2022, 13:10:43

지하 2층~지상 23층·9개동·전용 59~150㎡·592가구 조성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포스코건설은 14일 충남 천안 동남구 신부동 신두정지구 일원에 공급하는 단지인 '더샵 신부센트라'의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본격적인 분양에 돌입한다고 밝혔습니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최고 23층, 9개동, 전용 59~150㎡, 총 592가구 규모로 조성됩니다. 전용 타입 별 가구 수는 ▲59㎡A 87가구 ▲59㎡B 15가구 ▲84㎡A 83가구 ▲84㎡B 242가구 ▲84㎡C 121가구 ▲101㎡ 40가구 ▲150㎡ 4가구입니다.

 

분양 측은, 전철역을 비롯한 주요 교통 인프라가 잘 갖춰져 있어 타지로 이동여건이 좋으며, 교육 및 생활 인프라도 풍부한 단지라고 설명했습니다. 또, '더샵' 만의 특화설계를 도입하고 주거 편의를 위한 시스템 도입 및 다양한 시설을 갖춘 커뮤니티 시설을 조성해 주거 편의성을 높였다고 덧붙였습니다.

 

단지는 수도권 전철 1호선 두정역이 인접하며 천안IC를 비롯해 천안종합버스터미널, 천안고속터미널 등도 가까워 수도권으로의 이동여건이 수월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단지와 인접한 주요 도로를 이용할 경우 천안 주요 산업단지로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어 직주근접성도 갖췄습니다.

 

이와 함께, 전국단위 자사고인 천안북일고와 북일여고가 단지 앞에 있어 교육 여건이 우수한 것도 이점입니다, 단지 남측으로는 도솔광장이 있으며, 천안천 수변을 따라 천호저수지, 천호지생활체육공원 등으로 산책도 즐길 수 있습니다. 백화점, 대형마트, 멀티플렉스, 체육시설, 문화시설 등 생활 인프라도 단지와 인근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단지 내부는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주방 평면 특화설계를 도입해 실내 정원을 꾸밀 수 있도록 조성됩니다. 다이닝과 연계 가능한 ‘바이오필릭 테라스’(유상옵션)와 대면형 주방, 독립형 다이닝 등‘ 프리미엄 키친’(유상옵션)도 도입할 예정입니다.

 

또한, 입주민들의 주거 편의를 돕고자 포스코건설이 개발한 전기차 충전용 과금형 콘센트가 주차장 기둥에 추가적으로 설치됩니다. 이와 더불어, 포스코건설의 스마트홈 서비스인 '아이큐텍'으로 조명, 난방, 가스 차단 및 환기 등을 외부에서도 제어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며, 승강기 내부 UV-C LED 살균 조명도 설치할 예정입니다.

 

커뮤니티 시설의 경우 피트니스, 실내골프연습장 등으로 구성된 스포츠존, 독서실 및 북카페가 조성되는 에듀존, 어린이집, 게스트하우스 등이 들어서는 퍼블릭존으로 다채롭게 구성됩니다.

 

아울러, 옥상 태양광 발전 시스템, 주차장 웰컴라이팅 및 대기전력 차단 시스템 등 효율적인 에너지 설비를 계획했으며, 단지 출입부터 주차장, 세대 출입까지 3중으로 지켜주는 ‘3선 보안 시스템’ 등을 적용해 입주민들에게 더 안전한 주거 환경을 제공할 방침입니다.

 

청약 일정은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서 오는 24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5일 1순위 청약, 26일 2순위 청약 접수가 진행됩니다. 당첨자는 오는 11월 3일 발표하며, 정당 계약은 11월 15일에서 17일까지 3일간 진행됩니다.

 

‘더샵 신부센트라’단지의 1순위 청약 자격은 청약통장 가입기간 6개월 이상, 만 19세 이상의 천안시 및 충청남도, 대전시, 세종시 거주자여야 합니다.

 

분양 관계자는 "교통, 교육, 생활 인프라가 잘 갖춰져 있으며, 지역 내 선호도가 높은 더샵 브랜드 단지인 만큼 천안을 대표할 랜드마크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까다롭지 않은 청약 조건에 추첨제 물량이 꽤 있고, 분양권 전매까지 자유로워 투자자들의 관심도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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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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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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