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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리테일, ‘캐릭터 스티커’ 마케팅…토끼해 달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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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January 10, 2023, 10:01:18

몰랑이 미트볼피자 핫도그 등 출시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GS리테일(대표 허연수)은 오는 11일부터 캐릭터 몰랑이를 내세운 제품을 GS25에서 선보인다고 10일 밝혔습니다. '몰랑이' 미트볼피자핫도그·통돈까스치즈버거는 지난 주 출시된 '벅스버니' 불고기핫도그·당근라페샌드위치에 이어 토끼해를 맞아 두 번째로 출시하는 먹거리입니다.

 

몰랑이 미트볼피자핫도그는 토마토 베이스의 피자소스를 미트볼 위에 토핑하고 치즈를 얹은 상품입니다. 몰랑이 통돈까스치즈버거는 통돈까스가 들어갔고 데미글라스 소스와 당근, 코올슬로 샐러드와 치즈, 피클 등이 가미됐습니다. 총 5종의 캐릭터 스티커가 랜덤으로 담겨 있습니다.

 

지난해 GS리테일은 '캐릭터 스티커' 마케팅을 활발히 진행했습니다. GS25에서 지난해 6월 출시한 메이플스토리 시리즈가 대표적입니다. 빵과 스낵, 젤리 등 시즌2 상품을 포함한 누적 판매량은 1250만개를 넘었습니다. 또 짱구 김은 지난해 GS25 김 상품 매출 1위를 기록한 바 있습니다. 

 

최근에는 젊은 고객 중심으로 '스낵킹' 트렌드가 부상하는 것에 주목하고 있습니다. 테이블에 앉아서 정식으로 먹는 식사가 아닌 간편하게 들고 다니면서 먹는 음식을 선호하는 추세에 맞춰 취식이 편한 핫도그를 전략적으로 상품화한다는 계획입니다. 

 

조현정 GS리테일 프레시밀팀 MD는 "최근 인기 캐릭터의 스티커가 제품의 맛과 인기를 가늠하는 척도로 작용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식재료를 활용한 스낵킹 타입 상품과 함께 캐릭터 스티커 등으로 재미가 담긴 상품을 늘려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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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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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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