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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 서울모빌리티쇼] ‘새 출발’ KG모빌리티 “전략모델 3종, 2025년까지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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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March 30, 2023, 15:03:17

2023 서울모빌리티쇼 프레스데이서 첫 출발 알려
곽재선 회장 "굴곡 떨치고 토탈 모빌리티 기업 도약할 것"
토레스 전기 모델 EVX 공개..출시는 하반기 예정
KR10 등 미래 전략 모델도 선봬.."2025년 내 모두 출시"

 

(고양)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KG모빌리티(구 쌍용자동차)가 2023 서울모빌리티쇼를 통해 본격적인 새 출발의 첫 테이프를 끊었습니다. 이날 처음 선보인 미래 전략 모델 콘셉트 3종은 2025년까지 순차 출시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KG모빌리티는 30일 오전 경기 고양 킨텍스에서 열린 '2023 서울모빌리티쇼' 프레스데이에서 미디어 브리핑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KG모빌리티는 새로운 사명 선포와 더불어 올해 출시하는 토레스 EVX 및 TX 모델을 공개하고, 미래 전략 모델 콘셉트도 선보였습니다.

 

인사말에 나선 곽재선 KG모빌리티 회장은 회사 이름을 변경한 이유에 대해 설명하고 장기적인 회사의 방향성에 대해 언급했습니다.

 

곽 회장은 "과거 험난한 굴곡을 떨쳐내고 새롭게 시작해 보겠다는 뜻으로 쌍용자동차에서 KG모빌리티로 이름을 변경했다"며 "그동안 쌍용차를 아껴주시던 많은 고객과 새로운 기대를 하는 많은 고객분들의 영혼을 담아 모빌리티의 토탈 솔루션을 제공하겠다는 의미를 담았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새로운 모빌리티 기업으로서 세상 속의 가치를 만들어내고 모든 사람들이 박수치고 기대하는 새 회사로 만들어 나갈 것"이라며 "대한민국에 우뚝 서서 KG모빌리티의 존재 이유를 알리는 새로운 회사로 만들 것을 여러분들께 약속드린다"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KG모빌리티는 지난해 효자 상품으로 등극한 중형 SUV '토레스'의 전기차 모델인 'EVX'와 스페셜 모델인 'TX' 등 2종을 처음으로 공개했습니다.

 

‘토레스 EVX’는 KG모빌리티로 사명을 변경한 후 첫 번째 전동화 모델로 론칭하는 상품입니다. KG모빌리티의 디자인 철학인 ‘파워드 바이 터프니스’를 바탕으로 미래지향적 스타일과 오프로드 콘셉트를 결합한 중형급 정통 전기 SUV로 선보였습니다. 1회 충전 시 최대 주행거리는 약 500km(WLTP 기준)를 목표로 하고 있으며, 국내 기준으로는 420km 이상 주행이 가능한 것이 특징입니다.

 

이와 함께 힘있는 정통 SUV 스타일과 더불어 KG모빌리티가 만들어 갈 미래 전기차의 아이덴티티를 가미했으며, '슬림&와이드' 인테리어, 12.3인치 파노라마형 듀얼 디스플레이 등을 통해 운전자 및 탑승자의 편의성도 극대화 했습니다. 넓은 공간 활용성과 함께 지상고도 높여 오프로드 성능도 크게 업그레이드 했습니다.

 

 

토레스 TX는 토레스 T7 모델을 베이스로 한 스페셜 모델입니다. 20인치 단조 휠 및 각진 형태의 휠 아치와 가니쉬 등 전용 파츠를 통해 보다 역동적인 정통 SUV 스타일을 구현한 상품으로 설계됐습니다.

 

토레스 EVX는 오는 하반기 출시할 예정이며, 토레스 TX는 공개와 함께 판매에 들어갔습니다. 판매 가격은 3524만원으로 책정돼 있습니다.

 

정용원 사장은 "토레스 EVX는 획기적인 배터리 안전성과 기대 이상의 주행성능, 파격적 가성비를 통해 내연기관 모델에 이어 전기차 시장에서 큰 센세이션을 일으킬 것"이라고 자신했습니다.

 

 

토레스 신상품 2종과 함께 선보인 미래 전략 모델 콘셉트로는 구형 코란도를 재해석해 내년 출시할 예정인 'KR10'과 픽업트럭 'O100', 대형 전기 SUV 'F100' 등 3종의 콘셉트가 공개됐습니다.

 

KR10은 90년대 후반 출시됐던 코란도 모델의 헤리티지를 이어받은 준중형 SUV 디자인으로 선보였으며, O100과 F100은 KG모빌리티가 지향할 대형 전동화 SUV 디자인 방향성을 강조했습니다.

 

정용원 KG모빌리티 사장은 "우리가 잘 할 수 있는 것이 무엇인지, 고객분들이 우리에게 무엇을 기대하시는지 고민하고 치열하게 논의한 끝에 3종의 미래 전략 모델을 선보이게 됐다"며 "3년, 5년, 10년 후가 아닌 올해부터 2025년까지 미래 모델들을 순차적으로 출시하겠다. 앞으로 고객들을 실망시키지 않기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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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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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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