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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리에이츠, 해외 전문가 영입…“글로벌 시장 확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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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August 17, 2023, 15:08:36

이규성 상무·백성영 이사 선임

 

 

인더뉴스 양귀남 기자ㅣ크리에이츠는 북미지역에서 구축한 론치모니터 브랜드 ‘유니코(UNEEKOR)’의 인지도와 신뢰도를 아시아 및 유럽시장으로 확대하기 위해 해외 마케팅 전문가인 이규성 상무를 신규 영입했다고 17일 밝혔다. 이와 함께 올해 4월 인수한 북미지역의 퍼터 명가 ‘이븐롤(EVNROLL)’의 국내 및 아시아 지역 매출확대를 위해 백성영 이사를 영업총괄 책임자로 선임했다.

 

이규성 상무는 LG전자에서 15년간 근무하며 북미 서부지역의 영업을 총괄한 베테랑 세일즈맨이다. 글로벌 스마트기기 액세서리 기업 ‘앤커(ANKER)’의 북미 및 한국 사업총괄 대표를 역임한 마케팅 전문가이기도 하다. 이 상무는 매출이 없던 창업초기부터 ANKER에 합류해 6년간 근무했으며, 이 기간 동안 매출액을 12억달러로 성장시킨 이력을 가지고 있다.

 

이 상무는 크리에이츠의 글로벌 사업본부장을 맡아 해외 영업과 마케팅을 총괄한다. 이미 북미골프 론치모니터 시장에서 ‘트랙맨(Trackman)’, ‘포어사이트(Foresight)’와 함께 3대 브랜드로 자리잡은 UNEEKOR의 브랜드 가치를 극대화하고 기존 강점이던 B2C 채널을 넘어 B2B시장까지 판로를 확장할 수 있도록 미국법인의 영업조직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동시에 UNEEKOR 브랜드의 존재감을 아시아·태평양 및 유럽지역으로 확장시켜 매출 거점을 다변화할 예정이다.

 

EVNROLL의 아시아·태평양지역 영업책임자로 선임된 백성영 이사는 2005년 KPGA에 입회한 프로골퍼이며, 2016과 2017년에는 국가대표 상비군 코치로도 활동한 바 있는 인물이다. 지난 2018년부터 크리에이츠에 재직하며 골프 전문지식을 바탕으로 연습장 운영 및 확장, 레슨프로 교육, 교육 프로그램 제작, 신제품 기획 및 테스트 등을 총괄해 왔다. 

 

크리에이츠는 이 상무와 백 이사를 중심으로 글로벌 영업업무를 전담할 실무자를 포함해 총 5명의 해외 영업조직 구성을 마치고 본격적인 글로벌 시장 공략에 나선다. 크리에이츠는 고객 니즈를 바탕으로한 차별화된 기술력과 제품으로 브랜드 가치를 극대화해 글로벌 시장에서 프리미엄 ‘스마트 스포츠 솔루션’ 기업으로 도약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크리에이츠 관계자는 “올해 상반기 연결기준 매출액 중 56%가 해외 매출이며, 이 중 대부분이 북미지역에서 발생했다”라며 “이 상무의 영입으로 지역별 성장성이 가장 높은 아시아·태평양 지역과 시장 규모가 큰 유럽지역으로 확대해 나갈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백 이사를 중심으로 북미 퍼터명가 EVNROLL의 국내 및 아시아 지역 시장확대를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며 “백 이사는 프로골퍼이자 교습가로서의 이력을 바탕으로 EVNROLL 퍼터의 성능뿐 아니라 창업자인 ‘Guerin Rife’의 장인정신이라는 감성요소를 소비자인 골퍼들에게 전달해 프리미엄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해 나갈 적임자”라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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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귀남 기자 Ear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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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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