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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월 75만원 납입 5년후 5000만원’…한화생명, 디딤돌저축보험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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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August 21, 2023, 17:08:18

상생금융 실천 위해 보험업계 최초로 선보여
5년간 5% 확정금리, 결혼·출산시 최대 2% 보너스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한화생명(대표이사 여승주)은 청년들의 자립기반 구축을 지원하기 위해 '2030 목돈마련 디딤돌저축보험'을 출시했다고 21일 밝혔습니다.


이 상품은 여승주 한화생명 대표가 "결혼과 출산, 자립기반 마련을 걱정하는 2030 청년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방안을 깊이 고민하고 있다"며 지난 7월 출시를 예고한 '보험업계 상생금융 1호상품'입니다.


핵심은 5년간 연 5% 확정금리를 제공한다는 것입니다. 월 보험료는 10만~50만원까지 가능하고 추가납입으로 매달 최대 75만원까지 납입할 수 있습니다.


결혼을 앞둔 청년이나 자녀계획 있는 신혼부부에게는 더 많은 혜택을 부여합니다. 보험가입 후 결혼시 0.5%, 자녀 1인 출산시 0.5%, 추가로 자녀 1인 출산시 1%로 최대 2%의 보너스를 지급합니다.

 

보험기간 중 결혼이나 출산을 한 경우에만 해당되며 만기시점에 이미 납입한 보험료 전체에 대해 보너스를 지급하는 것이라고 한화생명은 설명합니다.


이 상품은 가입 후 1개월만 지나면 중도해지하더라도 원금을 보장합니다. 5년 만기 시점 환급률은 110% 안팎으로 최대 가입금액인 월 보험료 75만원 납입시 5000만원의 목돈을 마련할 수 있도록 설계됐습니다. 총납입보험료가 4500만원이므로 연 100만원 가량의 수익(총 500만원)을 얻을 수 있는 셈입니다.

 


보험계약 유지율을 높이기 위해 중도인출, 납입일시중지 기능도 탑재했습니다. 가입 1개월 후에는 해지환급금의 70% 범위 내에서 연 12회 중도인출 가능합니다. 보험료 납입여력이 부족해 계약유지에 어려움이 생길 땐 일시중지를 활용해볼 수도 있습니다.


이밖에도 관련법상 장애인, 저소득한부모가정, 차상위다문화가정에 대해선 '상생할인'을 적용해 월 보험료의 1%(최대 5000원)까지 할인하고 사망 및 재해 사고시 보장도 담았습니다.


이 상품은 만 19~39세, 총급여액 7000만원 이하, 종합소득금액 6000만원 이하라면 누구나 가입 가능합니다. 성윤호 한화생명 상품개발팀장은 "2030세대가 폭넓게 좋은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가입대상을 확대하고 보험료 납입에 유연성을 더하는 등 청년들의 목돈마련에 최적화된 상품"이라고 강조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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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승현 기자 heysunn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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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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