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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리 크리스마스” 식품업계, 연말 스페셜 에디션 선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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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December 25, 2023, 03:12:12

하얀 눈·트리 등 크리스마스 연상 비주얼 눈길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유통업계가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눈, 트리 등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연상시키는 비주얼의 신제품을 출시하고 있습니다. 시즌 한정 제품은 희소성과 특수성이 더해져 소비 심리를 자극해 주목도를 높일 수 있다는 게 특징입니다.

 

25일 업계에 따르면 배달 피자 브랜드 도미노피자는 오는 31일까지 피자 3종(블랙타이거 슈림프, 와일드 와일드 웨스트 스테이크, 브리스킷 바비Q)에 리코타 치즈를 얹은 ‘윈터 스노우 에디션’ 3종을 한정 판매합니다.

 

이번 신제품은 리코타 치즈로 화이트 크리스마스의 비주얼을 표현했습니다. ‘윈터 스노우 에디션’의 ‘블랙타이거 슈림프’는 도미노피자의 스테디셀러 제품으로 지난해 7월 기준 누적 판매량이 1000만판을 넘었습니다.

 

지난 11월 출시한 ‘브리스킷 바비Q’는 스테이크 부위 ‘브리스킷 스테이크’를 토핑으로 사용했습니다. ‘와일드 와일드 웨스트 스테이크 피자’는 도미노피자 제품 중 가장 많은 그릴드 비프 스테이크를 사용한 제품으로 1년 넘게 높은 판매 점유율을 유지하며 인기 제품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도미노피자는 시즌 신메뉴를 출시한 기념으로 더현대서울과 제휴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윈터 스노우 에디션’ 3종을 구매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더현대 시그니처 헤리베어 인형, 더현대 에코백, 해리베어 미니키링 등 더현대서울 굿즈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오리온은 크리스마스 시즌을 앞두고 ‘산타하우스 어드벤트 캘린더’와 ‘루돌프 브라우니 만들기’를 한정판으로 선보였습니다. 

 

어드벤트 캘린더는 날짜별로 다른 선물을 넣고 크리스마스를 기다리며 매일 하나씩 확인해보는 이색 달력입니다. 총 16칸으로 나뉜 ‘산타하우스 어드벤트 캘린더’는 오리온의 대표 간식인 마이구미 포도·자두·리찌알맹이, 왕꿈틀이, 초코칩쿠키 등이 들어있습니다.

 

함께 출시한 ‘루돌프 브라우니 만들기’는 마켓오 브라우니 외에도 초코파이, 마이구미 리찌알맹이, 고래밥 등으로 구성한 제품입니다. 제품에 동봉된 초코펜과 장식용 토퍼를 활용해 나만의 루돌프를 만들어볼 수 있습니다.


베스킨라빈스는 매년 크리스마스 시즌마다 캠페인을 진행하고 크리스마스 케이크를 출시하고 있습니다. 지난달에는 아이스크림 케이크 23종을 선보였습니다. 올해는 ‘호호호 홀리데이’가 테마로 ‘빙글 스윙 트리’가 대표 제품입니다.

 

‘빙글 스윙 트리’는 크리스마스트리 모양으로 상단에 있는 별을 잡고 돌리면 스노우 볼 트리가 돌아가는 케이크입니다. 아이스크림은 엄마는 외계인, 초콜릿 등 총 10개 맛으로 구성됐습니다. 이외에도 ‘소원을 이뤄주는 엘프’, ‘팡팡 스윗 드럼’ 등 크리스마스 시즌 한정 케이크를 판매합니다.

 


파리바게뜨는 트리와 산타클로스를 연상시키는 빨간색, 초록색 조합을 살린 ‘메리 베리 롤케익’을 비롯해 초콜릿 크림에 케이크가 조합된 ‘홀리데이 쇼콜라 롤케익’, 뱅쇼에 무화과, 살구가 어우러진 ‘홀리데이 뱅쇼 파운드 케익’ 등을 선보였습니다. 신제품은 한정 판매로 이뤄집니다.

 

외식업계 관계자는 "식품∙외식업계는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따뜻한 감성이 담긴 신제품을 출시해 고객들의 니즈를 충족시키려 노력하고 있다"며 "1년에 딱 한 번 크리스마스 시즌에만 만나볼 수 있는 이색 제품으로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한껏 느끼시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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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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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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