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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신3사, 아이패드 신제품 잇따라 출시…공시지원금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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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June 19, 2024, 14:06:06

아이패드 프로·아이패드 에어 신제품 출시
공시지원금은 LG유플러스가 15만원으로 가장 높아
통신사별 출시 프로모션 다양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애플의 아이패드 신제품 라인업이 국내 이동통신사 3사를 통해 국내에 판매를 시작했습니다.

 

SK텔레콤[017670], KT[030200], LG유플러스[032640]은 각 사의 온·오프라인 매장을 통해 아이패드 신제품인 '아이패드 프로(11인치·13인치)'와 '아이패드 에어(11인치·13인치)'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습니다.

 

아이패드 프로는 신규 '울트라 레티나 XDR 디스플레이'를 탑재했으며 애플 전자 기기 중 최초로 M4칩을 탑재했습니다. 이를 통해 더욱 향상된 CPU, GPU, Neural Engine 성능으로 사용자가 AI 기반 작업을 기존보다 빠르게 수행할 수 있도록 돕는다는 것이 애플의 설명입니다.

 

또한, 11인치 모델은 두께가 5.3mm이며, 13인치 모델은 두께 5.1mm로 이전 세대보다 더 얇아지고 100g 가벼워졌습니다.

 

아이패드 에어는 M2칩을 탑재했으며 11인치와 13인치 2가지 모델로 출시됩니다. '아이패드 에어 6세대' 13인치 모델은 이번이 최초입니다.

 

아이패드 프로 출고가는 179만3000원에서 319만원, 아이패드 에어는 112만2000원에서 187만원입니다.

 

통신사별로 공시지원금과 아이패드 신규 라인업 출시 프로모션도 상이합니다.

 

공시지원금은 통신사별로 ▲SKT 5만원 ▲KT 10만원 ▲LG유플러스 14만원으로 LG유플러스가 가장 많습니다.

 

SKT는 아이패드 구매 고객에게 T다이렉트샵 내에서 단말 액세서리 등을 구매할 수 있는 '티다문구점' 3만원 이용권을 증정합니다.

 

KT는 구매 고객에게 아이패드 전용 케이스·필름을 증정하며 최대 72만원 할인이 가능한 제휴카드 프로모션를 진행합니다. 또한, 중고 아이패드 반납 시 최대 10만원을 추가로 보상받을 수 있으며 월 10만원 이상의 휴대전화 요금제를 쓰고 있을 경우 무료로 아이패드 요금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LG유플러스는 신한카드를 비롯한 제휴카드로 구매하는 이용자에게 매월 최대 1만5000원 청구 할인을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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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종현 기자 flopig200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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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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