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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합이마트, 7월 출범 기념 이마트 3사 공동행사 개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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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June 27, 2024, 10:06:43

통합 매입 통해 '스타상품' 15종 할인 판매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이마트는 이마트와 이마트에브리데이의 통합을 기념해 오는 7월 1일부터 일주일간 '이마트 패밀리 위크'를 진행한다고 27일 밝혔습니다. 트레이더스 홀세일 클럽, 노브랜드, 이마트에브리데이, 이마트24 등과 공동기획했습니다.

 

이번 행사는 이마트 3사가 통합 매입한 ‘스타상품’ 15개 품목을 할인가에 선보입니다. 이 중 7개 품목은 이마트 3사 어디서나 구매할 수 있습니다. 여름철 수입과일의 대표주자인 ‘미국산 체리’를 평시 판매가 대비 23% 저렴한 650g 한 팩에 9000원대에 판매합니다.

 

패밀리 위크 기간 ‘스페인산 냉동 삼겹살’(1kg)의 판매가는 8000원대로 평소 대비 32% 할인합니다. 이마트 돈육 바이어가 이마트 3사 물량을 합한 180t의 원료육을 시세 대비 10%가량 저렴하게 매입했습니다. 이마트 직영 축산 가공센터인 미트센터를 통해 판매처별 특성에 맞게 상품화했습니다.

 

냉동 만두 ‘CJ 비비고 왕교자(1.33kg)’는 정상가 대비 20% 할인하고 ‘오뚜기밥 흰밥(210g*12개)’은 평소 대비 매입량을 5배 늘려 정상가 대비 약 40% 할인 판매합니다. ‘크리넥스 울트라클린 화이트 비데(30*30롤)’는 가격할인에 1+1 프로모션을 더해 정상가 대비 56% 저렴하게 구매 가능합니다.

 

또 7월 26일 개막하는 2024 파리올림픽을 앞두고 TV 구매를 고민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이동식 TV를 30만원대에 준비했습니다. 27인치 ‘스마트 무빙 스크린’은 최대 6시간 무선 사용이 가능한 안드로이드 터치스크린으로 행사 기간 제휴카드 결제 시 20만원 할인된 행사가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패밀리 위크 기간 트레이더스가 없는 강원, 충북, 경북, 호남, 제주권에 있는 이마트 21개점에서는 트레이더스 인기상품 7종을 선보입니다. 트레이더스 대표 PL인 ‘T스탠다드 자이언트 키친타월(100매*12롤)’을 2만원대, ‘T스탠다드 3피스 골프공(24입)’을 3만원대에 판매합니다.

 

이마트24는 국내산 돼지고기로 만든 260g의 빅사이즈 돈까스로 구성한 ‘남산왕돈까스 도시락’을 5000원대에 팝니다. 이마트 패밀리 위크를 기념한 프로모션으로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이마트 3사 어디서든 1번만 구매해도 SSG랜더스필드 스카이 박스 티켓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습니다.

 

최진일 이마트 마케팅 담당은 "7월 1일 '통합 이마트'의 포문을 여는 만큼 고객에게 '가격'이라는 직접적인 혜택을 드리고자 행사를 준비했다"며 "이마트 3사의 역량을 총동원해 이번 행사를 준비한 만큼 꼭 필요한 상품 쇼핑을 특가에 즐기시기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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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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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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