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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리스마스 특수’ 앞둔 유통가…산타도 놀랄 이벤트 풍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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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December 24, 2024, 09:12:07

크리스마스 빌리지 콘셉트 팝업스토어 인기
패키지에 트리·눈사람 등 크리스마스 감성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유통업계가 올해 마지막 대형 행사인 크리스마스에 맞춰 프로모션을 강화합니다. 크리스마스를 테마로 한 팝업스토어부터 산타, 눈사람, 루돌프 등 크리스마스 감성을 한껏 담은 한정판 패키지까지 꽁꽁 언 연말 소비자 마음 녹이기 위한 유통업계의 마케팅이 활발하게 전개되고 있습니다.


24일 업계에 따르면 세븐일레븐은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연말 분위기로 새단장했습니다. 12월 한 달간 성수동 핫플레이스 케이크 전문점 ‘아우프글렛’에서 공수한 케이크를 비롯해 한정판 케이크와 디저트 13종을 선보입니다. ‘시나모롤우유케이크’ 등 합리적인 가격대의 산리오캐릭터즈 미니 케이크도 다시 한번 선보입니다. 

 

세븐앱과 전국 점포에서 시즌 케이크 및 디저트 구매 시 최대 25% 할인 행사를 진행합니다. 12월 전국 점포에서 제휴카드로 ‘아우프글렛펄케이크’, ‘리얼딸기케이크’, ‘홀케이크 3종’, ‘산리오미니케이크 2종’을 구매하면 20% 현장할인 혜택을 제공합니다. 크리스마스 주문 및 픽업 날짜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세븐앱이나 점포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이마트24는 크리스마스 씰 판매를 통해 대한결핵협회의 결핵퇴치기금 마련 캠페인에 동참합니다. 이달 16일부터 모바일 앱 예약픽업으로 브레드이발소 크리스마스 씰을 판매했으며 현재는 매장에서도 구매 가능합니다. 브레드이발소 크리스마스 씰은 과거의 우표형 씰이 아닌 스티커 형태로 제작돼 활용도를 높였습니다. 

 

 

이마트24는 편의점에서 크리스마스 씰 모금 캠페인을 전개함으로써 크리스마스 씰에 낯선 세대들도 자연스럽게 씰과 결핵 퇴치에 관심을 가지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이마트24 인스타그램에서는 오는 1월 5일까지 브레드이발소 크리스마스 씰 ‘SNS 구매 인증 이벤트’도 진행합니다.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이마트24 5000원 금액권’을 증정합니다.

 

팝업스토어는 크리스마스의 화려함을 효과적으로 체험할 수 있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코카콜라는 내년 1월 1일까지 스타필드 하남에서 '코카콜라 크리스마스 빌리지 in 스타필드'를 운영합니다. 크리스마스 빌리지를 콘셉트로 방문객들이 크리스마스 테마 전시물들을 직접 관람하고 체험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내외부를 코카콜라와 크리스마스 상징물로 꾸몄고 다양한 포토스팟을 마련했습니다.

 

가장 먼저 눈에 띄는 건 15m의 초대형 크리스마스 트리입니다. 건물 2층에서도 인증샷을 남길 수 있는 '자이언트 트리 빌리지' 앞은 인기 포토 스팟으로 꼽힙니다. 크리스마스 트럭에서 선물이 쏟아지는 공간을 연출한 포토존부터 글라스 하우스까지 다채로운 볼거리를 마련했습니다. 코카콜라 리프레시먼트 스토어에서는 코카콜라 크리스마스 스페셜 에디션을 구매해 마실 수 있습니다.

 

오뚜기는 제주 로컬 브랜드 '귤메달'과 협업해 오는 1월 6일까지 서울 논현동에 위치한 롤리폴리 꼬또에서 크리스마스 팝업스토어를 운영합니다. 올해 1월에 이은 두 번째 협업으로 크리스마스 시즌에 맞춰 빨간 벽돌집을 배경으로 선보입니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겨울철 제철 감귤의 매력을 서울 도심 속에서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준비됩니다. 

 

 

올해 국내 과일분야 최초로 독일 레드닷 디자인어워드를 수상한 귤메달의 귤 샘플러키트를 포함해 10여종의 다양한 귤을 직접 체험해볼 수 있습니다. 수많은 귤 품종을 와인 원두처럼 각각의 당도, 산미 등으로 정리한 테이스트노트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12월 한정으로 오뚜기의 '롤리폴리 르밀'에서 크리스마스 시즌상품인 귤메달 케이크를 선착순으로 선보입니다. 

 

신세계푸드는 노브랜드 버거 전용 탄산음료 '브랜드 콜라'에 인플루언서 작가 노마의 시그니처 캐릭터를 접목한 크리스마스 에디션을 선보였습니다. '브랜드 콜라 크리스마스 에디션'은 산타 복장을 한 노마 작가의 시그니처 캐릭터와 노브랜드 버거 캐릭터 '버거버거'가 크리스마스 트리를 배경으로 파티를 즐기는 모습을 캔 패키지에 디자인 요소로 활용했습니다.

 

SPC 배스킨라빈스는 크리스마스 시즌 기프트팩 2종을 출시했습니다. '홀리데이 기프트팩'은 8가지 맛의 싱글 레귤러 사이즈 아이스크림을 담을 수 있는 패키지로 상자를 열면 화이트 팝업 트리가 등장합니다. 홀리데이 스노우맨은 두 가지 맛의 아이스크림을 눈사람 모양 용기에 담을 수 있는 패키지입니다. 2개입 세트는 크리스마스 빌리지가 연출된 상자에 제공됩니다.

 

hy는 노르웨이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뭴러스 오메가3를 레몬맛 크리스마스 에디션을 선보였습니다. 크리스마스 에디션은 뭴러스 오메가3와 크리스마스 소품을 함께 제공합니다. 고급 패키지를 적용했으며 해당 제품에 한해 1만원 할인가로 판매합니다. 이벤트를 열고 뭴러스 오메가3 구매 고객 중 100명을 추첨해 본품 1병을 증정합니다.

 

 

이랜드이츠의 피자 전문 브랜드 피자몰은 겨울 시즌 신메뉴 '윈터 블라썸'을 선보였습니다. 이번 신메뉴는 하얀 눈이 만개한 화이트 크리스마스를 기원하며 흰색과 검은색의 색감 대비를 메인 콘셉트로 삼았습니다. 피자몰의 겨울 신메뉴는 '블랙 라벨 포테이토 피자' 등 피자 3종과 '영혼을 위한 닭고기 수프' 등 샐러드바 메뉴 12종으로 구성됐습니다.

 

투썸플레이스는 크리스마스 당일까지 '투썸하트' 애플리케이션에서 어드벤트 캘린더 이벤트를 실시합니다. 이벤트 기간 매일 오전 10시 투썸하트 앱 이벤트 페이지 내 어드벤트 캘린더가 활성화되며 홀리데이 달력의 영역 중 당일에 해당하는 칸을 클릭하면 혜택 쿠폰이 선착순 지급됩니다. 이벤트 참여자 중 1225명을 추첨해 맥북 에어, 스탠바이미 GO 등 경품을 홀리데이 기프트로 제공합니다. 

 

투썸플레이스 관계자는 "고객들이 보다 설레는 마음으로 크리스마스를 맞이할 수 있도록 다양한 브랜드의 선물을 매일 하나씩 열어볼 수 있는 ‘어드벤트 캘린더’ 형태의 이벤트를 기획했다"며 "투썸 산타가 준비한 '1일1선물'과 함께 풍성한 홀리데이 시즌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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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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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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