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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벅스의 이른 크리스마스가 시작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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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October 26, 2017, 17:10:39

크리스마스 대표 음료 ‘토피넛 라떼’ 비롯해 시즌 MD 선봬
글로벌 색채기업 팬톤(PANTONE)과 협업해 플래너 출시

[인더뉴스 조은지 기자] 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남들보다 먼저 크리스마스를 시작한다. 


스타벅스는 오는 27일부터 전국 매장에서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다양한 음료와 푸드 등 50여종을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올해는 스타벅스의 전통적인 크리스마스음료인 ‘토피넛 크런치 라떼’와 더불어 신제품으로 ‘발렌시아 오렌지 티 라떼’, ‘베리 트윙클 모카’를 출시하고 크리스마스 전용 컵과 빨간색의 슬리브도 새롭게 선보인다.


토피넛 라떼는 지난 2002년 선보인 이후 매년 연말스타벅스의 대표적인 음료로 토피넛 시럽과 에스프레소, 우유가 부드럽게 어우러진 음료다.


토피넛 크런치 라떼는 지난해 소비자들의 인기에 힘입어 250만잔이 판매됐으며 올해도 그 인기를 이어갈 것으로 예상된다.


신제품인 베리 트윙클 모카는 블랙 커런트와 모카, 에스프레소의 조화가 특징이다. 여기에 블랙베리와 라즈베리 토핑을 얹어 크리스마스 트리의 느낌을 표현했다.


발렌시아 오렌지 티 라떼는 오렌지의 상큼함과 블랙티의 풍미를 동시에 느낄 수 있는 음료로 오렌지 토핑을 올려 장식했다. 또 살구의 풍미를 가진 티바나 조이플 메들리 티도 8년만에 크리스마스 시즌 한정으로 다시 출시한다.


크리스마스 푸드로는 다크 체리를 넣은 ‘스트로베리 생크림’과 녹차향의 시트가 어우러진 ‘체리 그린 생크림 케이스’를 준비했다. 이 밖에도 ‘마블 드림 치즈 케이크’를 비롯해 ‘스노우 카라멜 케이스’, ‘7 레이어 가나슈 케이스’, ‘윈터 모카 브리오슈’등 5종을 출시한다.


스타벅스 마니아들의 인기를 한몸에 받고있는 크리스마스 시즌 MD도 함께 선보인다. 올해는 ‘Christmas Friends'를 콘셉트로 정하고 산타와 진저브래드 쿠키, 눈사람 등 크리스마스 친구들이 모여 파티를 즐기는 스토리를 담았다.


머그와 텀블러, 워터보틀 등 40종 이상의 제품도 출시한다. 특히 이번 크리스마스 시즌 제품으로 태양광과 USB로 충전 가능한 LED랜턴 워터보틀과 텀블러 내부 음료의 온도가 표시되는 온도계 텀블러를 처음 선보인다.


지난 2004년 첫 선을 보이 후 올해로 14번째를 맞이하는 스타벅스 플래너는 글로벌 색채 전문기업인 팬톤(PANTONE)과 협업해 5가지 색상으로 출시, 플래너와 동일 색상의 전용 파우치도 함께 제공한다.


플래너에는 티바나, 콜드브루, 블렌디드 음료 구매 시 동일한 음료 한 잔을 무료로 받을 수 있는 쿠폰도 포함돼 있다.


‘2018 스타벅스 플래너’는 오는 27일부터 12월 31일까지 e-프리퀀시를 적립을 통해 받을수 있다. 음료는 크리스마스 시즌 제품 3잔을 포함해 총 17잔의 음료를 구매하고 e-프리퀀시를 완성한 고객들에게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오는 11월 2일까지 진행하는 더블 플래너 이벤트 기간 내에는 e-프리퀀시를 완성해 플래너로 교환시 코랄 또는 네이비 색상의 플래너를 한권 더 증정한다. 플래너는 5종 모두 별도 구입을 원하는 경우 권당 3만 25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관계자는 "연말을 위해 많은 공을 들였지만 특히 스타벅스 개점 18주년을 기념해 기금을 조성할 예정"이라며 "크리스마스 시즌에 음료와 플래너 등을 판매할 때 일정금액을 적립하는 방식으로 최대 1억 8000만원을 모금해 연말 소외계층에 전달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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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은지 기자 cho.ej@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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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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