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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계올림픽 땐 역시 피겨여왕’..보험사 CF, 好好好

Monday, March 05, 2018, 06:03:00 크게보기

광고정보포털 TV CF 소비자 반응 조사 결과, 호감도변화·모델선정·배경음악 부문 1등

[인더뉴스 박한나 기자] “(새 출발의 설렘) 얼마나 설레는지. (새로운 도전의 큰 꿈) 얼마나 꿈이 큰지. (새 가족을 맞는 행복) 얼마나 행복한지. 모두의 희망 잘 아니까. KB손해보험이 든든하게 안아 드릴게요! 희망을 안다. 희망으로 안다. KB손해보험.”

 

5일 광고정보포털인 TV CF 소비자 반응 조사에 따르면, KB손보의 ‘희망을 안다 희망으로 안다’ 광고가 ‘광고 시청 후 호감도 긍정변화’, ‘모델선정이 탁월한 CF’, ‘BGM 선정이 좋은 CF’ 부문에서 모두 1위를 차지했다. 

 

고객의 마음을 알고, 든든하게 안아 준다는 보험사의 역할을 명확하게 표현해 광고의 주체와 메시지를 명확하게 전달했다는 평가다. 보험에 대해 ‘마음으로 안는다’는 따뜻한 이미지를 효과적으로 보여줘 브랜드 이미지가 좋아졌다는 것. 

 

이번 광고는 보험을 안다(Know)는 전문적 이미지와 고객을 안다(Hug)의 따뜻한 이미지를 ‘안다’라는 동음이의어를 활용해 희망을 표현했다. ‘안아 준다’는 노래 가사에 맞춰 김연아가 고객의 마음을 알고 안아주는 행동이 CF 장면마다 연출돼 주제를 일관적으로 나타내고 있다. 

 

특히, 모델 적합성에서 3.91(5점 만점)로 높은 점수를 받았다. KB손보는 TV 광고의 메인 모델로 김연아를 내세워 왔다. 김연아는 KB손보가 출범한 이후부터 2016년 ‘국민과 함께 희망을 쓰다’ 캠페인과 2017년 ‘희망이 쭉쭉쫙쫙’ 캠페인 등 KB손보의 광고 모델로 등장했다. 

 

이번 광고의 소비자 평가 결과가 유독 좋았던 점은 평창 동계올림픽과 맞물려 방영됐기 때문이라는 분석이다. 김연아는 평창 동계올림픽의 일등공신으로 뽑힌다. 2009년부터 평창 올림픽 유치 1호 홍보대사로 임명돼 올림픽을 위해 활발히 활동해왔다. 

 

지난 2011년 남아프리카공화국 더반에서 열린 IOC 총회에서 올림픽 유치를 위한 연설은 IOC 위원들과 대한민국에 깊은 감동을 남겼다. 지난달 9일 평창올림픽 개막식에서 김연아가 최종 성화 점화자로 등장할 때도 이견을 다는 사람은 아무도 없었다.

 

이런 상황에서 이번 광고가 방송되면서 평창 동계올림픽 기간인 2월 넷째 주(19일~25일) 광고 시청률 가운데 5위(810.14 GRP)를 기록했다. 평창 동계올림픽 홍보대사인 김연아가 모델로 출연하면서 김연아를 활용한 올림픽 특수 효과를 성공적으로 달성한 것. 

 

광고를 평가한 소비자들은 “평창 동계올림픽을 이끈 김연아를 모델로 선택한 점은 KB손보의 호감도를 높였다”, “건강한 정신력의 대표 명사인 김연아가 안아준다고 하니 든든한 느낌이 확 든다”, “은퇴한 피겨 여왕을 동계올림픽 기간에 CF를 통해서라도 볼 수 있어 좋다” 등의 의견을 달았다. 

 

KB손보 관계자는 “KB손보의 로고, 김연아의 티셔츠 등 노란색 비주얼코드가 광고노래의 밝은 느낌과 어우러져 광고 전체적인 분위기가 긍적적이고 따듯하다는 의견을 많이 듣는 것이 사실”이라며 “CF가 방송된 지 얼마 되지 않은 상황에서 KB손보에 많은 관심 가져주셔서 감사하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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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한나 기자 monster127@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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