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usiness General 비즈니스 일반

“아이유 이즈백”...하이트진로, 참이슬 모델로 재발탁

Wednesday, March 04, 2020, 17:03:30 크게보기

이슬같이 깨끗한 다음날, 오는 봄부터 선보일 예정

 

인더뉴스 남궁경 기자ㅣ참이슬의 영원한 뮤즈, 아이유가 돌아옵니다.

 

4일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가수 겸 배우 아이유(IU)를 참이슬 브랜드 모델로 재발탁했는데요.

 

하이트 진로는 “아이유가 다양한 연령층에서 많은 사랑을 받으며 지명도와 대표성을 갖췄다”며 “아이유만의 깨끗한 이미지가 참이슬 역대 모델 중 브랜드와 가장 잘 어울린다는 평가를 받아 재계약을 하게 됐다”고 말했습니다.

 

아이유는 지난 2014년부터 2018년까지 4년간 참이슬 모델로 활동했습니다. 당시 아이유와 참이슬은 깨끗한 케미를 선보이며 동반 브랜드 성장을 이뤘습니다. 특히 처음 발탁될 당시, 관능적인 콘셉트 일색이던 주류광고 모델 시장에 깨끗하고 차별화된 이미지로 신선함을 불어넣었다는 평가를 받은 바 있습니다.

 

이번 아이유의 모델 재발탁은 참이슬 모델 중 최초로, 양측 모두 색다른 시너지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는데요. 하이트진로와 아이유는 계약 종료 당시에도 서로 애정과 의리를 과시한 바 있습니다. 하이트진로가 감사의 마음을 담아 아이유에게 헌정 영상과 감사패를 전달하자, 아이유는 개인 SNS에 “의리 있는 참이슬, 평생 참이슬 할 거야”라며 애정을 드러낸 바 있습니다.

 

오성택 하이트진로 상무는 "그동안 아이유가 보여준 아티스트로서의 성과와 배우로 입지와 공인으로 사회환원 등의 행보는 스타성과 인성을 다 갖춘 모델임을 보여줬고, 이는 참이슬이 추구해온 깨끗한 이미지와도 잘 어울린다고 판단했다”며 “다시 한 번 최고의 모델과 함께하게 돼 기쁘고 돌아온 아이유와 참이슬을 많이 사랑해달라”고 말했습니다.

 

참이슬은 출시 2년 만에 단일 브랜드로 전국 시장 50%가 넘는 점유율을 가져가며 소주의 대명사로 자리 잡았는데요. 아이유가 모델로 활동하던 2017년에는 소주 브랜드 중 최초로 연매출 1조원을 달성하며 국내 소주시장 성장을 이끌고 있습니다.

 

한편, 하이트진로는 아이유와 함께하는 ‘이슬같이 깨끗한 다음날’을 오는 봄부터 새롭게 선보일 예정입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남궁경 기자 nkk@inthenews.co.kr

Copyright @2013~2023 iN THE NEWS Corp. All rights reserved.



인더뉴스(주)/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서울 아 02788/ 등록일 2013년 8월 26일/ 제호: 인더뉴스(iN THE NEWS)/ 발행인 문정태·편집인 박호식, 주소: 서울시 종로구 새문안로92, 광화문오피시아빌딩 1803호 발행일자: 2013년 9월 2일/ 전화번호: 02) 6406-2552/ 청소년보호 책임자: 박호식 Copyright © 2013~2024 인더뉴스(iN THE NEWS) All rights reserved. / 인더뉴스(주)의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을 금합니다. (단, 기사내용을 일부 발췌한 뒤 출처표기를 해서 ‘링크’를 걸어 두는 것은 허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