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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25 "즉석국 시장잡는다"... '한촌얼큰설렁탕' 단독 출시

Tuesday, March 17, 2020, 11:03:47 크게보기

가정간편식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9.4%, 그중 즉석국 카테고리 41.5% 성장
48시간 고아낸 사골 육수와 양지고기 육수.. 한촌설렁탕의 39년 특별비법 담아
HMR 시장 성장에 따라 설렁탕, 돼지국밥, 계란국 등으로 메뉴 세분화 추세

 

인더뉴스 남궁경 기자ㅣGS25가 고객 수요에 맞춘 가정간편식(HMR)으로 큰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한촌설렁탕과의 든든한 협업으로 가정간편식 즉석국 시장 공략에 나섭니다.

 

17일 GS25에 따르면 1월부터 이달 10일까지 가정간편식 매출액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9.4%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2018년과 2019년에는 전년 대비 각각 67.2%, 60.3% 상승하며 해마다 매출이 큰 폭으로 성장하고 있는데요.

 

특히 가정간편식 중에서도 즉석국 카테고리 매출은 같은 기간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41.5%, 2018년과 2019년 각각 전년 대비 73.7%, 68.1% 증가해 GS25의 가정간편식 매출을 견인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GS25의 즉석국 카테고리는 일반적으로 한국인들이 선호하는 미역국, 육개장, 해장국 등 기본 메뉴가 주류를 차지했습니다. 가정간편식 시장의 성장에 따라 설렁탕, 돼지국밥, 만둣국, 계란국 등으로 메뉴가 세분화되며 지속해서 확대되는 추세입니다.

 

 

이에 GS25는 한촌설렁탕과 손잡고 가정간편식 ‘한촌얼큰설렁탕 500g’을 3900원에 이달 19일 단독 출시합니다. GS25 한촌얼큰설렁탕은 48시간 고아낸 사골 육수와 양지고기 육수의 적절한 배합으로 한촌설렁탕의 39년 특별비법을 파우치 한 팩에 담아낸 차별화 상품입니다.

 

GS25는 지난해 11월 ‘한촌설렁탕집설렁탕500g’ 출시 후 고객들의 큰 호응에 힘입어 이번 한촌얼큰설렁탕을 본격적으로 추가 도입했습니다. 한촌설렁탕집설렁탕은 GS25의 즉석국 카테고리에서 매달 5위 안팎의 순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다현 GS25 가정간편식 MD는 “고객들이 가까운 편의점에서 더욱 간편하고 든든하게 한 끼 식사를 즐길 수 있도록 39년 전통의 국내 최고 설렁탕 프랜차이즈인 한촌설렁탕과 손잡고 차별화 제품을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GS25는 바쁜 현대인의 일상에서 빠르고 완성도 있게 한 끼를 완성함은 물론 맛과 영양까지 챙길 수 있는 간편식 제품군을 지속적으로 확대하며 국내 식(食)문화를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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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궁경 기자 nkk@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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