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usiness General 비즈니스 일반

현대百, 랜선 문화센터 진행… “비대면 마케팅 속도 낸다”

Tuesday, May 12, 2020, 10:05:04 크게보기

재테크부터 홈트레이닝까지 다양

 

인더뉴스 남궁경 기자ㅣ현대백화점이 비대면 마케팅에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지난달 업계 처음으로 무관중 온라인 패션쇼를 진행한데 이어, 이번에는 문화센터 인기 강사의 강좌를 온라인에서 생중계합니다.

 

12일 현대백화점에 따르면 오는 13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6시간 동안 공식 유튜브 채널 '현대백화점TV'를 통해 '랜선 문화센터(이하 랜선 문센)'를 열고 다양한 문화센터 강좌를 중계합니다.

 

랜선 문센에는 총 12명의 인기 강사가 참여해 각각 30분씩 강의를 진행합니다. 강좌는 재태크, 인문학, 트로트, 노래, 필라테스, 댄스, 요리 등으로 다양한데요.

 

준비된 강좌는 ▲코로나 19 이후 재테크 전략(오전 11시~11시 30분) ▲모델처럼 바른 자세와 기본워킹(오전 12시~12시 30분) ▲내 생애 최고의 여행사진 남기는 특급 노하우(오후 1시~1시 30분) ▲밴드필라테스 홈트레이닝 스트레칭(오후 1시 30분~2시) ▲우리집 반려식물 관리요령(오후 2시~2시 30분) ▲집에서 즐기는 홈카페(오후 4시 30분~5시) 등 입니다.

 

이혁 현대백화점 영업전략담당(상무)은 “코로나19 이후 고객들의 달라진 인식에 맞춰 기존 콘텐츠를 비대면 방식으로 전환하고 있는데, 공간의 한계를 벗어나 오히려 좋은 효과를 내고 있다”며 “그동안 백화점 내에서 진행됐던 다양한 콘텐츠의 불필요한 절차를 간소화하는 등 온·오프라인 장점을 섞어 고객들이 안심하고 쉽게 참여할 수 있는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앞서 현대백화점이 진행한 비대면 마케팅에 대해 고객 반응도 긍정적입니다. 지난달 25일 백화점 업계 최초로 관중 없이 온라인으로 생중계되는 '2020 디지털 라이브 패션쇼'를 열었는데요. 약 5000여명이 실시간으로 시청했습니다.

 

또 매년 5월 수천명의 어린이 고객을 한데 모아 진행한 현대백화점의 대표 집객 콘텐츠인 '어린이 그림 그리기 대회'도 온라인 접수를 통해 진행했습니다. 지난 5일까지 참가자 총 5000명이 모집됐는데, 지난해 오프라인 대회보다 참가자가 25% 늘어났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남궁경 기자 nkk@inthenews.co.kr

Copyright @2013~2023 iN THE NEWS Corp. All rights reserved.



인더뉴스(주)/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서울 아 02788/ 등록일 2013년 8월 26일/ 제호: 인더뉴스(iN THE NEWS)/ 발행인 문정태·편집인 박호식, 주소: 서울시 종로구 새문안로92, 광화문오피시아빌딩 1803호 발행일자: 2013년 9월 2일/ 전화번호: 02) 6406-2552/ 청소년보호 책임자: 박호식 Copyright © 2013~2024 인더뉴스(iN THE NEWS) All rights reserved. / 인더뉴스(주)의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을 금합니다. (단, 기사내용을 일부 발췌한 뒤 출처표기를 해서 ‘링크’를 걸어 두는 것은 허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