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남궁경 기자ㅣ11번가가 글로벌 안마의자 브랜드 ‘바디프랜드’와 전략적 제휴를 맺고 온라인 헬스케어 분야를 선도하기 위한 공동마케팅을 진행합니다.
지난 28일 오후 바디프랜드 본사에서 이상호 11번가 사장과 박상현 바디프랜드 사장이 각 사 대표로 참석했습니다. 이번 만남에서 ▲11번가 전용상품 발굴 ▲신제품 개발 및 선 론칭 ▲정기 프로모션 등을 진행하기 위한 전략적 비즈니스 파트너십(JBP)을 체결했습니다.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11번가에서만 만날 수 있는 바디프랜드 단독 상품들이 출시될 계획입니다. 11번가에 축적된 고객 분석 데이터와 바디프랜드의 상품 경쟁력을 바탕으로 맞춤형 전용 상품과 단독 패키지 상품을 적극 개발하는데요. 신제품 출시 시 11번가에서 가장 먼저 론칭 행사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특히 렌탈 제품 판매를 활성화할 계획입니다. 소비자들의 부담을 줄이는 온라인 렌탈 전략상품 개발과 렌탈비 할인, SK 페이 포인트 적립 프로그램 기획 등 11번가 고객들에게 양질의 제품을 좋은 조건으로 선보일 예정입니다.
양사는 바디프랜드 주력 상품인 안마의자 외에도 정수기(W정수기), 천연 라텍스침대(라클라우드) 등 성장 잠재력 있는 신규 상품군을 발굴할 예정인데요. 11번가에서 다양한 혜택과 함께 판매함으로써 거래액 확대와 신규 고객 유입을 이뤄낼 계획입니다.
이상호 11번가 사장은 “세계 안마의자 점유율 1위 브랜드 바디프랜드와의 업무 협약을 통해 차별화된 신제품들을 11번가 고객들에게 먼저 선보일 수 있게 됐다”며 “11번가의 고객 분석 데이터와 바디프랜드의 상품 경쟁력 등 각 사의 핵심역량을 발휘해 다양한 전략 상품과 혜택을 선보이며 양사간 시너지를 극대화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