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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免, 비대면 업무시스템 확대…화상회의·재택근무 정례화

Monday, June 08, 2020, 09:06:46 크게보기

사무실 인원 20% 별도 공간 근무..오피스내 사회적 거리두기

 

인더뉴스 남궁경 기자ㅣ롯데면세점이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해 화상회의 시스템·순환 재택근무 등 스마트 워크 체제로 전환합니다.

 

8일 롯데면세점은 본사 임직원을 대상으로 순환 재택근무를 시작합니다. 각 부서 인원을 4개 조로 나눈 후 일주일씩 번갈아 가며 재택근무에 들어가는 제도로, 이날부터 실시합니다.

 

롯데면세점은 지난 3월 재택근무제의 시범 도입을 통해 코로나19 확산 방지는 물론 스마트 워크 시스템 환경 구축을 위한 점검의 기회로 활용한 바 있는데요. 이번 재택근무 정례화를 통해 롯데면세점 본사 임직원의 약 25%가 상시적 재택근무에 들어갈 예정입니다.

 

아울러 롯데면세점은 이날부터 본사 사무 공간 이원화도 진행합니다. 본사 외부에 별도의 업무 공간을 마련해 사무실 근무 인원의 약 20%가 외부에서 근무하도록 조치해 근무 밀집도를 낮출 계획입니다. 이와 함께 사무실 근무자 간 이격거리를 최대한 확보하는 좌석 조정을 통해 ‘오피스 내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시합니다.

 

롯데면세점은 이번 재택근무 정례화와 사무 공간 이원화를 통해 본사 근무 인원을 기존 대비 55% 수준까지 유지해 직원들의 업무 효율성 증진과 사무실 근무 환경 개선을 도모할 예정입니다.

 

앞서 롯데면세점은 코로나 19의 확산이 본격화된 지난 3월부터 스마트 화상회의 시스템을 도입해 빠른 의사결정과 선진 회의문화 조성에 활용하고 있습니다. 현재 서울 롯데면세점 본사·서울·김포·부산·김해·제주에 위치한국내 영업점뿐만 아니라 해외 법인과 사무소 간 원활한 소통을 통해 업무 효율을 높이고 있습니다.

 

김주남 롯데면세점 경영지원부문장은 “‘스마트 워크’ 체제로의 전환은 더 이상 선택이 아닌 필수”라며 “롯데면세점은 이번 선제적 조치를 시작으로 계속해서 언택트 업무 시스템을 확대 도입해 다가오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대비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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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궁경 기자 nkk@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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