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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19 총력 대응 나선 대한항공...승객 탑승방식도 바꿨다

Wednesday, June 10, 2020, 11:06:43 크게보기

기내 좌석 ‘존’으로 나눠 뒷열부터 순차 탑승..승객간 접촉 최소화

 

인더뉴스 박경보 기자ㅣ대한항공은 모든 일반석 승객들을 ‘존(zone)으로 세분화된 기내 좌석에 순차적으로 탑승시키기로 했습니다. 항공기의 가장 뒷열부터 구역별로 순서대로 탑승하는 방식인데요. 대한항공은 승객 탑승 방식을 비롯해 발열 확인, 기내 소독 강화 등 코로나19의 확산 방지를 위해 총력을 기울인다는 방침입니다.

 

대한항공은 이 같은 ‘Back to Front(백 투 프론트)’ 방식을 사용해 승객을 항공기에 탑승시킨다고 10일 밝혔습니다. 기내의 지정된 탑승 ‘존’은 항공기 규모에 따라 세분화되는데요. 존 번호가 탑승권에 인쇄되고, 후방열 승객에게 빠른 번호가 부여됩니다. 예외적으로 유·소아 동반 승객, 노약자, 도움이 필요한 승객은 존 번호와 상관없이 탑승이 가능합니다.

 

대한항공은 승객들의 코로나19 감염 방지를 위해 이 같은 탑승 방식을 도입했는데요. 일반석 승객들이 한 번에 줄을 서서 탑승하던 방식을 벗어나 승객 간 거리를 확보하게 됐습니다. 특히 후방열부터 탑승하기 때문에 객실 내 승객 간 접촉을 최소화할 수 있다는 게 대한항공의 설명입니다.

 

한편, 대한항공은 코로나 19 확산 방지를 위해 여행 전 과정에서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하고 있는데요. 특히 승객 및 직원들의 마스크 착용을 의무화하고, 주 1회씩 모든 항공기를 소독하고 있습니다.

 

대한항공 관계자는 “전 노선 탑승객들을 대상으로 발열을 체크하고, 객실 승무원에게 방호복과 고글·마스크 등 각종 보호 장구도 지급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코로나 19 확산 방지와 극복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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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경보 기자 kyung2332@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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