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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트진로, 中 상반기 소주 수출 58%↑…“과일 맛에 취했다”

Monday, July 06, 2020, 11:07:01 크게보기

올해 2500만병 이상 수출 예상

 

인더뉴스 남궁경 기자ㅣ하이트진로의 '참이슬'과 '과일리큐르'가 중국 주류 시장에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6일 하이트진로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중국시장 소주류 수출 실적이 크게 개선돼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58% 성장했습니다. 지난해 소주류 판매는 전년 대비 33%, 2018년은 27%를 기록했으며, 회사는 올해 2500만병 이상 판매를 예상하고 있습니다.

 

하이트진로의 중국 내 과일리큐르 판매는 2016년부터 2019년까지 4년간 연평균 98.6%씩 성장했습니다. 특히 과일리큐르의 판매 비중은 2016년 6%에서 지난해 36%로 증가하며 수출 효자로 자리잡았습니다.

 

하이트진로는 2016년부터 2019년까지 과일리큐르 4종 자몽에이슬·청포도에이슬·자두에이슬·딸기에이슬를 중국에 출시했는데요. 2030세대 소비자 니즈에 부합한 ‘과일 맛 나는 맛있는 술’이라는 차별성이 주효했다고 설명했습니다.

 

또 지난 20여년 동안 현지 시장 개척의 노력은 물론, 한류 열풍과 더불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 활동들도 통했다고 회사는 전했습니다.

 

하이트진로는 현지인 시장 공략을 위해 온·오프라인 시장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참이슬과 과일리큐르는 중국 내 3만 3000여개 마트·편의점에서 판매하고 있습니다.

 

특히 하이트진로는 주류의 온라인 판매가 가능한 중국의 이점을 활용해 ‘알리바바’와 ‘징동’ 등 온라인 판매 채널을 개척해왔는데요. 최근 3년간 연평균 71%의 성장을 기록했으며 올해는 300만병 이상 판매를 예상하고 있습니다.

 

또 중국 대표 SNS인 웨이보에서 참이슬 모델 아이유를 통한 적극적인 브랜드 홍보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황정호 하이트진로 해외사업본부 총괄 상무는 “과일리큐르의 적정한 도수와 조화롭고 달콤한 맛 덕분에 해외 소비자들의 선호도가 점차 높아지고 있으며 판매 활성화를 위한 적극적인 프로모션과 영업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라며 “젊은 층의 니즈에 맞춘 제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현지 맞춤 전략을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하이트진로는 대표 제품인 참이슬을 필두로, 과일리큐르를 수출전략상품으로 해외 영업활동에 매진하고 있습니다. 현재 50여개국에 과일리큐르를 수출 중이며 2016년 자몽에이슬·청포도에이슬을 시작으로 2018년에는 자두에이슬을, 지난해에는 딸기에이슬을 출시해 포트폴리오를 다양화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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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궁경 기자 nkk@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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