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남궁경 기자ㅣ위메프의 ‘마트위크’가 론칭한지 1년만에 거래액과 구매고객이 크게 늘었습니다.
22일 위메프에 따르면 지난 6월 마트위크 거래액은 서비스를 시작한 지난해 8월과 비교해 약 209배 증가했고, 구매고객은 215배 가량 늘었습니다.
위메프는 고객 맞춤형 상품과 혜택 확대가 가장 큰 요인으로 작용했다고 설명했는데요. 실제 마트위크 진행 딜 수는 초창기 대비 33배 이상, 쿠폰 할인율은 평균 15% 증가했습니다. 이를 통해 마트위크를 찾는 고객들이 늘었고 거래액 상승으로 이어진 것으로 회사는 분석했습니다.
또 ‘비대면 소비’가 새로운 소비패턴으로 자리 잡으면서 온라인에서 생필품을 구매하는 소비자가 늘은 것도 마트위크의 성장에 영향을 미쳤다는 것이 위메프의 설명입니다.
지난 1년간 마트위크 고객들은 유아 물티슈, 분유, 화장지, 키친타올 등 유아동·출산용품이나 생활·주방용품, 영양제 등 건강·다이어트 식품을 가장 많이 구매했습니다. 최근에는 펫팸족(Pet+Family)이 늘면서 반려동물 관련 용품 소비도 크게 늘었습니다.
위메프 관계자는 “마트위크는 위메프가 주기적으로 진행하는 대표 위크 행사 중 하나로 식품, 생필품 등 다양한 마트 상품을 특가에 판매해 고객 반응이 좋다”며 “20~40대 여성들이 오후 시간에 많이 이용하는 편이며, 이들을 위한 혜택을 지속 강화하겠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