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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리테일-홈쇼핑, 푸드 스타트업 발굴·육성 나서

Monday, July 27, 2020, 10:07:03 크게보기

4개 푸드 카테고리로 총 5개 스타트업 발굴
공유주방 위쿡이 운영..주방 등 협업공간 제공

 

인더뉴스 남궁경 기자ㅣGS리테일과 홈쇼핑이 ‘넥스트 푸디콘(부제 : 푸드계의 유니콘을 찾아서)’을 시작합니다.

 

27일 GS리테일에 따르면 최근 코로나19의 확산과 1인 가구, 맞벌이 부부 증가 등 소비양식의 큰 변화가 있었다며, 식품 분야에서 GS리테일, 홈쇼핑이 유망한 아이디어를 가진 스타트업과 함께 넥스트 푸디콘을 통해 신상품을 개발 할 계획이라고 전했습니다.

 

현대인의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해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는 가정간편식(HMR) ▲식사대신 간단히 즐길 수 있는 ‘스낵(Snack)’ ▲고령자·여성·유아 등 특정 타깃에 맞춘 ‘메디푸드(Medi Food)’ ▲환경문제를 해결할 대안 식재료를 발굴하는 ‘지속가능식품(Sustainable Food)’ 4가지 카테고리를 선정했으며 총 5개 스타트업을 선발합니다.

 

최종 선발된 스타트업은 GS리테일, 홈쇼핑과 함께 상품기획부터 제조, 마케팅 전략방안을 공동 기획하게 되는데요. 향후 양사 온·오프라인 채널에서 판매까지 진행합니다.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지원과 육성을 위해 GS리테일과 홈쇼핑의 MD, 마케팅 등 관련 부서와 양사가 그동안 투자한 푸드 스타트업들과의 협업기회도 준비했습니다. 리테일과 홈쇼핑은 선발된 스타트업 팀당 최대 2000만원 상당의 사업 지원금과 12주 멘토링, 공간 등 인적 지원과 물적 투자도 진행할 예정입니다.

 

넥스트 푸디콘은 공유주방 서비스 플랫폼을 운영하는 ‘위쿡(WECOOK)’과 함께합니다. 위쿡은 선발 스타트업에게 오피스와 B2B 유통이 가능한 주방·제조 설비, 스튜디오 공간을 제공하며 관련 비용은 리테일과 홈쇼핑이 공동 부담합니다.

 

총 12주 프로그램으로 진행되며 올해 말 테스트 판매를 거쳐 내년 초 GS리테일의 편의점 GS25와 모바일쇼핑몰 GS프레시몰, GS홈쇼핑의 GS샵 등 양사 채널에서 본격적인 상품 론칭을 추진할 계획입니다. 넥스트 푸디콘에 참여를 원하는 푸드 스타트업은 이날부터 다음달 16일까지 넥스트 푸디콘 공식 사이트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오진석 GS리테일 전략부문장은 "GS리테일과 홈쇼핑은 스타트업과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방안을 고민해오며 이번 프로그램을 추진하게 됐다”며 “리테일의 오프라인 플랫폼과 홈쇼핑의 온라인 채널을 공동 활용해 계열사 간 시너지를 창출하는 것은 물론 역량 있는 스타트업과의 협업과 상생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 나갈 방침”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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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궁경 기자 nkk@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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