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남궁경 기자ㅣCJ프레시웨이가 지난 1분기보다 호전된 2분기 성적표를 받았습니다.
CJ프레시웨이는 2분기 매출 6245억원, 영업이익 27억원을 기록했다고 12일 공시했습니다.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매출은 18% 영업이익은 86% 감소했습니다. 그러나 코로나19 직격탄을 맞은 올해 1분기와 비교하면 매출은 4% 증가했으며, 영업이익은 121% 끌어올리며 흑자전환에 성공했습니다.
특히 황금연휴가 포함됐던 지난 5월부터 코로나 19 확산이 잦아들고 경제활동이 재개되면서 매출 회복세에 접어들었으며, 영업이익도 흑자로 돌아선 것으로 분석됩니다.
사업 부문별로는 식자재유통 매출이 1분기보다 4% 상승한 4968억원을 기록했으며, 단체급식은 8% 증가한 1090억원을 올렸습니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주력사업인 식 자재 유통 및 단체급식 부문의 매출과 효율적인 고정비 관리를 통해 2분기 실적 개선을 이뤄냈다"며 "전방산업인 외식업계가 위축돼 있지만, 이용객이 늘고 있는 박물관, 휴게소 등 컨세션(식음료 위탁운영) 부문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