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남궁경 기자ㅣ연일 이어지는 폭염과 코로나19 재확산으로 배달 수행 건수가 늘었습니다.
21일 근거리 물류 IT 플랫폼 바로고에 따르면 폭염이 시작된 이번주 월요일부터 수요일(17일~19일)의 배달 수행 건수는 121만 4000여건으로 집계됐습니다. 이는 지난주 같은 기간 (105만 4000여건)과 비교해 15.2% 오른 수치입니다.
특히 임시 공휴일이었던 지난 17일 배달 수행 건수는 44만 5000여건으로, 지난주 같은 요일(35만 7000건) 대비 24.6% 늘었습니다.
회사는 ‘폭염’과 ‘코로나19 재확산’으로 불 앞에서 직접 조리하거나 식당에서 식사하는 대신 배달 음식으로 끼니를 해결하는 소비자가 늘어나 생긴 현상으로 분석했습니다.
바로고 관계자는 “폭염과 코로나19 재확산으로 갑작스레 배달량이 증가하면서 라이더분들이 체력적으로 많이 힘들어하시는 상황”이라며 “이러한 상황을 고려해 평소보다 10~20분 여유 있는 주문과 배달 주문 앱 이용 시 비대면 배달을 위한 ‘선결제’를 부탁드린다”고 말했습니다.
아울러 “라이더분들은 배달 중간 충분한 수분을 섭취하는 등 폭염 대비 건강수칙과 개인 관리에 철저를 기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한편 바로고는 사내 ‘코로나19 비상대책위원회’ TF를 구성해 운영하는 등 코로나19 확산 방지에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폭염으로 인한 온열 질환 등 안전사고를 예방하고자 바로고 기사 앱 접속 시 ‘안전 포스터’를 스플래시 화면에 게재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