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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야쿠르트,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와디즈'와 업무협약

Monday, August 24, 2020, 10:08:19 크게보기

신제품 공동개발·협업 모델을 개발할 예정

 

인더뉴스 남궁경 기자ㅣ한국야쿠르트와 와디즈가 스타트업 성장 지원과 플랫폼 활용 공동 마케팅에 관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습니다.

 

이번 협약식은 지난 12일 김병진 한국야쿠르트 대표이사와 최동철 와디즈 플랫폼 대표이사 등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한국야쿠르트 본사에서 열렸습니다.

 

24일 한국야쿠르트에 따르면 이번 협약을 통해 한국야쿠르트는 비대면 마케팅 도구(tool)로서 와디즈 플랫폼을 활용합니다. 또 신제품 론칭 전 펀딩 과정을 통해 판매 수요 예측과 초기 반응 조사를 진행하고, 와디즈 제품 중 신선과 건강 콘셉트에 부합하는 상품은 ‘하이프레시’에서 직접 판매해 제품 카테고리 확장을 추진합니다.

 

한국야쿠르트가 타사와 플랫폼을 제휴한 것은 창립이래 처음인데요. 온라인 시장의 중요도가 점차 강조되는 가운데 자사 플랫폼 경쟁력 향상을 위해 타 업종간 교류에 적극 나섰다고 회사는 설명했습니다.

 

한국야쿠르트는 밀레니얼·Z 세대가 주 사용자인 와디즈와 협업을 통해 온라인 몰 ‘하이프레시’의 인지도 향상과 젊은 층의 유입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스타트업 기업과의 상생협력이 동반성장을 이끈다는 내부 의견도 크게 작용했다고 설명했습니다.

 

김병진 한국야쿠르트 대표이사는 “한국야쿠르트가 국내 대표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인 와디즈를 만나 온라인 사업 확장의 전환점을 맞았다”며 “스타트업 벤처 기업의 유통경로를 열어 주는 성장 브릿지로서 역할을 다하며 다양한 시너지 효과를 창출해내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와디즈는 월간 방문자수가 1000만명에 달하는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입니다. 아이디어와 기술은 있지만, 자금이 없어 홍보와 시장 테스트가 필요한 제품을 투자자와 직접 연결해 화제가 된 바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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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궁경 기자 nkk@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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