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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옥동 신한금융 회장 “고객 성장이 신한 성장…업의 윤리 지켜야”

Tuesday, January 02, 2024, 13:01:48 크게보기

[2024 신년사]
고객중심·혁신도전·업의 윤리로 '일류 신한'
ESG·디지털 모든 영역서 신한이 새기준 제시
정상혁 행장, 건전성관리 전제로 고객과 상생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진옥동 신한금융그룹 회장은 2일 새해 그룹 경영 슬로건으로 '고객 중심, 일류(一流) 신한! 틀을 깨는 혁신과 도전!'을 제시했습니다.


진옥동 신한금융 회장은 이날 신년사에서 "규모와 성과에만 몰두한다면 고객이라는 본질을 놓칠 수 있다"며 "고객중심은 신한을 이끌어 온 원동력이자 지속가능한 성장의 핵심 키워드로, 고객의 성장이 곧 신한의 성장"이라고 규정했습니다.


이어 "'더 쉽고 편안한, 더 새로운 금융'의 기준은 고객"이라며 "한분 한분의 소중한 목소리에 귀기울이며 작은 불편함도 놓치지 않도록 세심한 정성을 기울이자"고 임직원에 당부했습니다.


진옥동 회장은 "시장·기술·금융소비자의 트렌드가 분초 단위로 급격히 변하고 있고 변화의 속도는 훨씬 빠르고 그 방향도 가늠하기 어렵다"며 "기존의 성공방식만 고집한다면 미래를 보장할 수 없다"고 위기의식을 드러내기도 했습니다.

 


그러면서 "관행이나 안주의 틀에서 벗어나 근본적인 혁신과 도전에 나설 때"라며 "ESG·디지털·글로벌을 비롯한 모든 영역에서 신한이 새로운 기준을 제시한다는 마음으로 노력해 달라"고 주문했습니다.


진옥동 회장은 "혁신과 도전의 과정에서 우리 모두 꼭 지켜야 하는 것은 업(業)의 윤리"라며 "스스로 철저히 돌아보는 내부통제와 리스크 관리를 바탕으로 고객중심, 일류신한의 꿈에 가까이 다가가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정상혁 신한은행장은 이날 신년사에서 신한은행을 차별적 '고객몰입 조직'으로 변화시키겠다고 의지를 밝혔습니다.


정상혁 은행장은 "'고객몰입 신한'은 직원 모두 같은 시선으로 고객을 더욱 가까이에서 세밀하게 바라보는 조직"이라고 정의하면서 "우리가 고객에 전심(全心)으로 몰입해야만 고객 필요에 꼭 맞는 남다른 가치를 선사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고객몰입을 위한 실질적인 변화로 고객 자산과 경험을 포괄하는 분석에 기반한 최적의 솔루션 제공, 고객 접점 채널 확대를 주문했습니다.


정상혁 은행장은 "선제적인 건전성 관리에 힘쓰되 도움이 필요한 고객에게는 상생의 손길을 내밀어야 할 것"이라며 "직원과 고객이 함께하는 ESG활동을 확대해 우리 사회에 온기를 전하는데 모두의 마음을 모으자"고 강조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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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승현 기자 heysunn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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