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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글로벌 TV 시장 19년 연속 1위 달성 목전

Wednesday, November 20, 2024, 17:11:07 크게보기

3분기 누적 매출 점유율 28.7% 달성
프리미엄·초대형 시장도 1위 유지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005930]가 글로벌 TV 시장에서 19년 연속 1위 달성을 눈앞에 두고 있습니다.

 

20일 글로벌 시장조사기관인 옴디아가 발표한 3분기 글로벌 TV시장 실적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3분기 누적 매출 기준 28.7%의 점유율을 기록했으며 수량 점유율에서도 3분기 누적 18.1%를 기록해 1위를 유지했습니다.

 

2500달러 이상 프리미엄 제품 시장에서 Neo QLED와 라이프스타일 TV등을 앞세워 49.2%의 매출 점유율을 기록하며 전체 시장의 절반 가까이 차지했습니다.

 

75형 이상 초대형 시장에서도 삼성은 29.4%의 매출 점유율로 지속적으로 1위 자리를 지켰습니다. 또한, 98형 제품의 판매 호조로 80형 이상 초대형 시장에서도 32.7%의 매출 점유율을 기록했습니다.

 

삼성은 QLED와 OLED 시장에서 올해 3분기 QLED 566만대, OLED 94만대를 판매해 전체 시장 기준 QLED는 약 40%, OLED는 전체 시장의 4분의1 가량을 판매했습니다.

 

QLED는 3분기 누적 1447만대로 전년 동기 1096만대 대비 30% 넘게 성장했습니다.

 

또한, OLED도 작년 3분기 누적 371만대 대비 올해 398만대를 기록하며 7.3% 정도 성장세를 보였습니다.

 

한편, 글로벌 TV 시장은 작년 대비 매출 및 판매 모두 소폭 증가했으나 그 폭은 크지 않아 시장 자체가 정체되고 있음을 보여줬습니다.

 

올해 3분기 누적 글로벌 TV 매출 규모는 701억4000만달러로 작년 동기 701억3900만달러와 동등 수준이었으며 TV 판매량도 올해 1~3분기 누적 1억4700만대로 작년 1억4300만대와 비슷한 수준을 보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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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종현 기자 flopig200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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