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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차질없는 신규 영업 재개”…시장변화 관심 고조

Tuesday, June 24, 2025, 11:06:01 크게보기

단통법 폐지·신규 단말기도 출시 앞둬…보조금 경쟁 불붙나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SK텔레콤[017670]은 지난 4월 말부터 두 달여 동안 약 934만명 고객의 유심 교체를 진행 완료했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이날 SKT는 서울 종로 삼화타워에서 열린 일일 브리핑을 통해 전날 3만명의 고객이 유심을 교체했으며 누적 934만명의 유심을 교체했다고 설명했습니다.

 

김희섭 SKT PR센터장은 "새롭게 도입한 예약 시스템을 통해 유심 교체를 진행했다"라며 "예약은 했으나 교체를 하러 오지 않은 고객은 72만명으로 해당 고객들도 언제든 교체를 진행해 드릴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SKT는 매장, 일시, 시간 지정이 가능한 신규 예약 시스템을 도입해 지난 21~22일 양일간 약 1만명의 유심 교체를 진행했습니다.

 

향후 유심 교체에 대해서 SKT 관계자는 "7월에 500만개, 8월에 500만개의 유심을 추가로 주문했으며 5월부터 8월까지 총 2100만장 정도의 유심을 수급하게 된다"고 설명했습니다.

 

SKT는 이날부터 신규 영업을 재개할 수 있게 됐습니다. 앞서 지난달 1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SKT의 유심 공급 부족 사태를 지적하며 신규 가입에 유심을 사용하지 못하도록 행정 지도를 내리며 SKT는 지난달 5일부터 신규 고객 가입을 받지 못하고 있었습니다.

 

SKT 관계자는 "유통망과 협업해 신규 가입 고객들을 위한 서비스를 차질없이 제공할 예정"이라며 "유심 교체 희망 고객을 위한 지원은 지속할 것"이라고 신규 영업 재개에 대해 말했습니다.

 

특히 다음 달에는 삼성전자[005930]의 '갤럭시 Z폴더블7' 출시가 예고됐고, 단통법 폐지까지 앞두고 있어 SKT의 신규 영업 재개가 시장에 어떤 변화를 줄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SKT 관계자는 "신규 영업이 재개되면서 서비스 정상화를 빨리 하기 위한 준비를 최선을 다해 하는 중"이라며 "신규 제품 출시에 대한 계획도 준비 중으로 차질 없이 준비해 영업이 잘 진행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영업 중지 기간 대리점 등 유통망에 대한 보상과 위약금 문제에 대해서는 아직 확답을 주기는 어렵다는 입장입니다.

 

SKT 관계자는 "유통망 보상에 대해서는 간담회를 통해 의견을 들었고 지원을 하려고 준비 중"이라며 "금주 내로 논의를 마무리해서 7월에 보상을 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답변했습니다.

 

위약금에 대해서는 "신뢰위원회와 의견 나누고 있으며 사내에서도 검토 중"이라며 "준비되어 결정되는 대로 설명드릴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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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종현 기자 flopig200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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