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unication 통신

KT엠모바일, AI 상담사 ‘엠봇’ 도입…음성으로 20여종 업무 해결

Monday, June 30, 2025, 10:06:08 크게보기

365일, 24시간 상담사 연결 없이 셀프 케어 가능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KT엠모바일은 고객 상담 서비스에 AI 상담사 '엠봇(M-bot)'을 도입했다고 30일 밝혔습니다.

 

KT엠모바일의 AI 상담사 '엠봇'은 음성인식 기술을 기반으로 한 AI 상담 시스템으로 고객이 상담사 연결 없이 음성만으로 20여종의 셀프 케어 서비스를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기존에는 '누르는 ARS' 방식을 통해 청구요금 조회나 회선 정지신청 등 일부 단순 업무만 가능했으나 '엠봇'을 활용하면 음성 문의만으로도 ▲요금 납부 ▲이용명세서 발행 ▲요금제 변경 등 업무를 처리할 수 있습니다.

 

고객이 “이번 달 요금 납부”라고 말하면 AI 상담사 '엠봇'이 이를 인식해 본인 확인절차를 거친 후 청구 금액과 납부 방법을 안내하고 납부까지 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KT엠모바일은 AI 기술을 적극 도입, 고객센터 응대율 100% 달성이 목표라고 설명했습니다. 지난해 6월에는 업계 최초로 AI 자동개통 서비스를 선보이기도 했습니다.

 

현재 누적 가입자 185만 명을 돌파하며 업계 1위를 기록 중인 KT엠모바일은 최신 기술을 활용한 고객 편의 서비스 고도화에 지속 투자하여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확장해 나갈 예정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이광규 KT엠모바일 사업운영본부장은 "고객 상담은 통신서비스 품질과 고객 만족도를 판단하는 핵심지표 중 하나"라며 "'더 가치 있는 고객의 삶을 위한 대한민국 No.1 통신 파트너'가 되기 위한 고객중심 혁신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이종현 기자 flopig2001@inthenews.co.kr

Copyright @2013~2025 iN THE NEWS Corp. All rights reserved.



인더뉴스(주)/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서울 아 02788/ 등록일 2013년 8월 26일/ 제호: 인더뉴스(iN THE NEWS)/ 발행인 문정태·편집인 박호식, 주소: 서울시 종로구 새문안로92, 광화문오피시아빌딩 1803호 발행일자: 2013년 9월 2일/ 전화번호: 02) 6406-2552/ 청소년보호 책임자: 박호식 Copyright © 2013~2025 인더뉴스(iN THE NEWS) All rights reserved. / 인더뉴스(주)의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을 금합니다. (단, 기사내용을 일부 발췌한 뒤 출처표기를 해서 ‘링크’를 걸어 두는 것은 허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