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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러스트 부동산, 부산 동래지점 오픈..“지역 거점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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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October 11, 2018, 19:10:09

부산 북부 지역 서비스 시작..해운대점, 서비스 영역 서남부로 확대
올 들어 5개 지점 오픈..“타 광역시 및 대도시 등 개설 협의 중”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 ‘변호사 복덕방’으로 유명한 트러스트 부동산이 부산을 거점으로, 지역 서비스 확대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부동산 중개·법률자문 서비스를 제공하는 트러스트라이프스타일(대표 공승배)은 부산 동래지점을 오픈했다고 11일 밝혔다.

 

지난 1월 부산 해운대, 3월 수원, 5월 용인 기흥에 기존 부산 남부에만 제공됐던 서비스 영역을 북부로 확장한 것. 대한민국 제2의 수도라고 할 수 있는 부산 전 지역에 서비스를 제공해 지역 거점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부산 동래지점은 ‘트러스트 부산 동래 부동산중개㈜(대표 김낙훈)’ 형태로 출범한다. 부산 동래구, 연제구, 금정구, 부산진구, 북구, 사상구, 강서구 등이 서비스 대상 지역이다. 기존 부산 1호점이었던 해운대지점은 기존 해운대구, 남구, 수영구에서 동구, 사하구, 중구, 서구, 영도구, 기장군까지 서비스 범위를 넓혔다.

 

김낙훈 대표는 공인중개사이자 부동산 경매 10년 경력의 전문가다. 부산 영산대 부동산학과 석사를 마치고 경매학원 강사로도 활동 중인 베테랑이어서 트러스트 부동산만의 중개·법률자문과 함께 가치컨설팅에도 강점이 있다는 게 회사의 설명이다.

 

서비스 형태는 본점 ‘트러스트 부동산중개㈜’와 동일하다. 중개업무는 트러스트 부산 동래 부동산중개㈜의 공인중개사가, 법률자문은 트러스트 법률사무소의 변호사가 담당한다.

 

소비자는 트러스트 부동산을 통해 중개와 법률자문을 한자리에서 받게 된다. 세무자문이 필요할 경우 트러스트 세무회계를 통해 추가 서비스도 받을 수 있다.

 

수수료는 본점과 마찬가지로 건당 정액제인데 더 저렴하다. 금액은 ▲매매·전월세 3억원 미만 주택은 45만원, ▲3억원 이상은 77만원이다. 이 금액에는 중개수수료와 법률자문 수수료가 모두 포함돼 있다.

 

공승배 트러스트라이프스타일㈜ 대표는 “이번 동래지점 오픈 및 해운대지점 확장을 통해 제2의 수도 부산 전 지역에 트러스트 부동산의 중개·법률자문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다”며 “부산 지역 소비자들이 통해 합리적인 수수료로 부동산 서비스를 받을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트러스트 부동산은 현재 ▲서울, ▲경기 (과천·광명·성남), 수원(권선·영통·장안·팔달구), 안양(동안구), 용인(기흥·수지구·처인구) 하남 일부, 화성, ▲부산 등의 지역에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밖에 광역시와 대도시, 수도권은 시 또는 구 단위로 지점 개설을 협의 중이다.

 

한편, 매물등록과 확인은 ‘트러스트 부동산’ 공식 홈페이지에 방문하면 된다. 애플 앱스토어,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트러스트 부동산’ 모바일 앱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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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정태 기자 hopem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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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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