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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주 분양소식] 10곳 5398가구 청약...e편한세상 광진 그랜드파크 ‘눈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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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aturday, January 26, 2019, 12:01:40

당첨자 발표 18곳, 당첨자 계약 12곳

 

[인더뉴스 이수정 기자] 설 연휴를 앞둔 1월 마지막 주 청약물량은 전국 10곳 5398가구다. 당첨자 발표는 18곳, 당첨자 계약은 12곳이며 모델하우스 오픈 단지는 없다.

 

우선 28일은 ▲등촌 파밀리에 더클래식 1곳에서 청약접수를 진행한다. 29일에는 ▲e편한세상 광진 그랜드파크 ▲대구국가산단 모아미래도 에듀퍼스트 ▲대구 방촌역 태왕아너스(오피스텔) ▲양산 유림노르웨이아침 ▲전주 만성지구 에코르1단지(공공임대) 등 5곳에서 접수를 받는다.

 

30일에는 ▲e편한세상 계양 더프리미어 ▲행정중심복합도시 2-1생활권 M-6블록(국민임대) ▲방촌역 태왕아너스 등 3곳, 31일은 ▲동대구 비스타동원 1곳에서 접수가 진행된다.

 

주목할 만한 단지로는 대림산업이 서울시 광진구 화양동 303-1에 짓는 e편한세상 광진 그랜드파크가 있다. 전용면적 84~115㎡ 730가구 규모다. 해당 단지는 지하철 7호선 어린이대공원역을 도보 10분거리로 이용할 수 있다. 영동대교와 청담대교를 통해 20분대로 강남권 진입이 가능하다.

 

또한, 단지 앞 어린이대공원이 위치해 쾌적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생활인프라로는 광진구청, 롯데백화점, 스타시티몰 등이 있다. 학군은 구의초·중, 건대사대중·고, 건국대, 세종대가 가깝다.

 

분양이 활발한 대구에서는 모아종합건설이 달성군 대구국가산업단지 A3블록세 대구국가산단 모아미래도 에듀퍼스트를 분양한다. 전용면전 77㎡ 704가구 규모다.

 

이 곳은 대구국가산업단지, 달성2차 일반산업단지, 대구테크노폴리스 등을 운전해서 10분 안팎으로 도달할 수 있다. 단지 바로 앞 대구 세현초, 구지중 등이 위치해 도보통학이 가능하며 대니산이 가깝다.

 

삼호와 대림산업은 인천시 계양구 효성동 효성1구역을 재개발하는 e편한세상 계양 더프리미어를 분양한다. 39~84㎡ 총 1646가구 중 일반분양 46~84㎡ 830가구 규모다.

 

경인고속도로 부평IC와 서울외곽순환도로가 인접해 서울 및 인근 도시로 이동이 쉽다. 부평국가산업단지와 2026년까지 조성예정인 계양테크노벨리가 가까워 직주근접이 우수하다. 학군으로는 효성남초가 도보 5분거리에 위치해 있다.

 

동원개발은 대구시 동구 신천동 뉴타운신천 재건축 단지인 동대구 비스타동원을 선보인다. 59~84㎡ 총 524가구 중 일반분양 368가구로 분양된다.

 

KTX경부선, 수서고속철도(SRT), 대구지하철 1호선을 이용할 수 있는 동대구역과 복합환승센터가 도보권에 위치한다. 야시골공원(옛 범어시민공원), 화랑공원 등 녹지공간이 풍부하고 현대시티아울렛, 신세계백화점, 이마트 등 생활편의시설이 잘 갖춰져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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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수정 기자 crysta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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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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