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Electronics 전기/전자

삼성전자, 갤럭시 폴드 9월 전 세계 출시

URL복사

Thursday, July 25, 2019, 11:07:55

화면·힌지 내구성 보강해 재출격 준비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접고 펴는 사용성으로 주목받았지만 결함 논란에 출시가 미뤄졌던 ‘갤럭시 폴드(Galaxy Fold)’ 출시 일정이 9월로 정해졌다.

 

삼성전자가 갤럭시 폴드(Galaxy Fold)를 오는 9월 출시한다고 25일 밝혔다. 외신에서 불거진 화면 결함 문제를 검증하고 디자인을 보강하는 과정을 거쳤다.

 

접었다 펼 수 있는 인피니티 플렉스 디스플레이(Infinity Flex Display) 최상단 화면 보호막을 베젤 아래로 연장해 화면 전체를 덮었다. 화면 보호막이 디스플레이와 한 부품으로 보이게 하는 동시에 임의로 제거할 수 없도록 했다. 기존에는 강제로 비닐을 떼어낼 수 있어 내구성 논란이 있었다.

 

 

외부 이물질로부터 보호할 수 있는 구조를 설계했다. 힌지 상하단 보호 캡을 새로 적용해 내구성을 강화하고 화면 뒷면에도 새로운 메탈 층을 추가했다. 힌지 구조물과 본체 사이 틈을 줄여 이물질이 침투하지 않도록 했다.

 

삼성전자는 현재 최종 제품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다. 오는 9월부터 글로벌 시장에 순차적으로 출시할 예정이다. 폴더블 스마트폰 경쟁자인 화웨이 메이트X는 미·중 무역분쟁 여파로 출시가 연기된 뒤 다시 공지되지 않은 상황이다. 삼성전자는 첫 번째 메인스트림 폴더블 스마트폰 제조사로 이름을 올리게 된다.

 

갤럭시 폴드는 펼쳤을 때 7.3형 디스플레이이면서 접으면 4.6형으로 한 손으로 쓸 수 있는 크기가 된다. 성능도 태블릿과 스마트폰이 제공하는 사용자 경험을 모두 충족시킬 수 있다. 12GB RAM과 512GB 저장공간으로 노트북 수준 성능을 갖췄다. 국내에는 5G 모델이 출시된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배너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