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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장+] ‘전세대 9억 미만’...3040 사로잡은 ‘이수 푸르지오 더 프레티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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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August 23, 2019, 17:08:41

범강남권 유일 중도금 대출 가능 단지...평당 평균분양가 2813만원
지하3층~지상15층, 아파트 11개동 총 514세대...153세대 일반분양

 

인더뉴스 진은혜 기자ㅣ “범강남권 아파튼데 주변 시세보다 분양가가 낮은 편이라 둘러보러 왔습니다”

 

23일 대우건설은 서울시 동작구 사당동 42번지 일원에 사당3구역을 재건축해 짓는 이수 푸르지오 더 프레티움의 견본주택을 개관했다. ‘범강남권’인 이수역 인근에 최고가 9억 원을 넘기지 않는 브랜드 아파트가 공급된다는 소식에 견본주택은 이른 아침부터 인산인해를 이뤘다.

 

이수 푸르지오 더 프레티움은 지하 3층 ~ 지상 15층, 아파트 11개 동 총 514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이 중 153세대를 일반분양한다. 전용면적 기준 ▲41㎡ 1세대 ▲51㎡ 48세대 ▲59㎡ 68세대 ▲84㎡ 36세대로 모두 중소형 평형으로 구성됐다.

 

단지는 주변 단지보다 시세가 낮은 편이다. HUG의 분양가 규제를 적용받아 3.3㎡당 평균분양가는 2813만원으로 책정됐다. 단지 인근 이수 힐스테이트 아파트는 3.3㎡당 3550만~3580만원에 거래되고 있다.

 

현재 신림에 거주 중인 40대 남성 김 모씨는 “서울 중심에서 분양하는 곳이 많지 않고 있더라도 너무 비싸다”며 “나 같은 서민에겐 선택지가 많지 않다. 자금 부담이 아예 없는 건 아니지만 10년 이상 거주할 생각이라 괜찮은 선택인 것 같다”고 말했다.

 

 

이수 푸르지오 더 프레티움의 평형별 분양가는 ▲전용 41㎡ 3억 458만원 ▲전용 51㎡ 5억~5억 8500만원 ▲전용 59㎡ 6억 800~7억 6000만원 ▲전용 84㎡ 8억 1300~8억 9900만원 선이다. 전 세대 분양가가 9억원 미만으로, 강남권에서 유일하게 중도금을 대출받을 수 있다. 계약조건은 1차 계약금(계약 시) 10%, 2차 계약금(계약 후 1개월 내) 10%, 중도금 60%, 잔금(입주 시) 20%다. 중도금 대출 40%에 대해선 이자 후불제가 적용된다.

 

상대적으로 착한 가격 덕분인지 강남권 진입을 노리는 3040 수요자들의 관심을 한몸에 받았다. 분양 관계자는 “강남이나 그 외곽 쪽에서 전세로 거주하고 중인 수요자들의 문의가 많았다”며 “강남 접근성이 좋은 입지에 분양가가 상대적으로 낮은 편이라 젊은 수요자가 많이 몰린 것 같다”고 배경을 설명했다.

 

다만 상품성이 아쉽다는 의견도 있었다. 30대 초반인 아들 부부의 집을 대신 보러 온 50대 여성 양 모씨는 “팬트리도 없고 최근에 여유 수납공간이 적은 것 같다”며 “현재 거주 중인 양재 지역의 시세와 비교했을 때 가격이 비싼 건 아니지만 상품이 아주 만족스럽지는 않다”고 말했다. 청약 상담을 기다리던 40대 여성 한 모 씨는 “드레스룸이 마음에 들지만 인테리어가 옛날식인 것 같아서 아쉽다”고 평가했다.

 

 

수요자들은 대체로 교통과 입지를 최대 장점으로 꼽았다. 양씨는 “차량을 이용해 큰 도로로 쉽게 진입할 수 있어서 좋다”고 말했다. 한 씨는 “최근에 서울에서 분양한 단지 중 교통편이 가장 마음에 든다”며 “교통이 다소 혼잡해도 강남, 강북 어디든 갈 수 있어 괜찮다”고 전했다.

 

실제로 지난 4월 서리풀터널이 개통된 덕에 단지에서 강남 중심부까지 바로 이동할 수 있다. 또한 서울 지하철 4호선, 7호선의 환승역인 이수역이 도보 10분 거리에 있다. 동작초, 동작중, 경문고 등 초중고교가 걸어서 5분 내 거리에 있으며 이마트 이수점, 홈플러스 남현점, 남성시장 등의 생활편의시설이 가까이 있다.

 

분양가 상한제 적용 전 막차 단지 중 하나인 이수 푸르지오 더 프레티움은 높은 청약 경쟁률을 기록할 것으로 보인다. 분양가 상한제가 본격 시행되면 아파트 공급이 줄어 아파트 가격이 상승하기 때문이다. 분양 관계자는 “이 위치의 아파트를 이 가격에 분양받을 수 있다는 마지막 기회라는 인식 덕에 기록적인 경쟁률을 보일 것”이라고 전망했다.

 

한편, 27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8일~30일 1·2순위 청약을 실시한다. 당첨자 발표는 9월 5일 당첨자 발표, 같은 달 18일~20일 정당계약 순으로 일정을 진행한다. 2021년 6월 입주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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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은혜 기자 eh.ji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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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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