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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노브릭, 中서 담배패키지·정부 첨단보안문서 시제품 선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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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December 11, 2019, 16:12:37

인더뉴스 김현우 기자ㅣ 기능성 신소재 전문기업 나노브릭(286750)은 지난 10일부터 이틀간 중국 베이징에서 열리는 ‘SDS 2019’ 전시회에서 중국조폐공사 산하기관을 통해 자사의 첨단보안인쇄 제품들을 전시한다고 11일 밝혔습니다.

 

이 전시회는 중국조폐공사를 비롯해 글로벌 보안기업들이 참가해 주로 중국과 아시아를 중심으로 한 첨단보안기술의 최신 동향을 공유하는데요. 지폐·여권·ID카드·납세증지 등 다양한 첨단보안인쇄 제품들이 전시됩니다.

 

나노브릭은 지난해 8월 중국조폐공사 핵심보안소재를 총괄하는 중국조폐잉크공사와 전략제휴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이를 통해 중국 내 다양한 위조방지 제품들과 중국정부에서 발행하는 각종 인증서, 중국 위안화에 단계별로 자사의 보안소재 적용을 공동추진 중에 있습니다.

 

지난해 10월에는 정품인증 보안라벨인 엠태그 레드(M-Tag RED)를 출시한 바 있습니다. 또 지난달에는 ‘2019 북경국제화폐박람회’에서 중국조폐공사 산하기업을 통해 기념화폐 첨단보안인쇄물을 전시했습니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중국조폐잉크공사, 중국조폐 인쇄기술연구소와 함께 추진한 자사의 보안소재가 적용된 위조방지·정품인증 라벨, 중국담배 위조방지 패키지, 중국정부 첨단보안인쇄물 시제품들이 함께 전시됩니다.

 

주재현 나노브릭 대표는 “나노브릭 첨단보안소재는 지난 10월 중국 공안부로부터 공식 위조방지 신기술 인증을 획득했다”며 “이로써 향후 중국정부 주도의 정품인증, 중국정부가 발행하는 각종 인증문서·신분증·납세증지·위안화 등을 대상으로 본격적인 프로모션을 추진 중”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이어 “특히 이번 전시회로 향후 중국 최대의 위조방지 시장인 담배 패키지 시장 진출을 위한 교두보를 구축했다”며 “중국 담배, 주류 등 정품인증과 각종 첨단보안문서, 궁극적으로 중국 위안화까지 자사 소재가 적용될 수 있도록 보안사업 성장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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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현우 기자 sapience@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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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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