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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0 가구 모집에 15만명 몰려...매교역 푸르지오 SK VIEW, 불꽃 튀는 청약 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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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February 21, 2020, 08:02:56

27일 청약 당첨자 발표 이어 내달 모델하우스 개관
수원시 팔달구 대단지...허들 낮은 6개월 전매제한

인더뉴스 이재형 기자ㅣ대우건설이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에서 분양했던 ‘매교역 푸르지오 SK VIEW’가 최고 227.7대1의 청약 경쟁률을 기록하며 전 타입 1순위에서 청약을 마감했습니다.

 

19일 매교역 푸르지오 SK VIEW 청약 접수결과에 따르면 전체 1795가구 중 특별공급 세대를 제외한 1074가구에 총 15만6505건(기타지역 포함)이 접수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평균 145.7대1의 경쟁률입니다.

 

타입별 경쟁률은 ▲59㎡A 160.7:1 ▲59㎡B 91.4:1 ▲59㎡C 148.4:1 ▲74㎡A 96.4:1 ▲74㎡B 82.9:1 ▲84㎡ 178.8:1 ▲99㎡ 227.7:1 ▲110㎡ 137.8:1 순으로 나타났습니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매교역 일대 재개발 지역의 중심에 들어서는 최대 규모 브랜드 대단지이면서 교통이 좋고 학품아(학교를 품은 아파트) 아파트라는 점이 실수요자들의 관심을 끌었던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의 여파로 사이버 모델하우스를 통해 분양에 나선 첫 번째 단지였음에도 불구하고, 시세 보다 낮은 분양가로 인기가 높아 계약까지 순조롭게 진행될 것으로 기대 된다”고 말했습니다.

 

이번 청약의 당첨자는 오는 27일 발표할 예정이며, 계약은 내달 16~24일로 9일 간 모델하우스에서 진행됩니다.

 

한편 대우건설은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는 취지로 27일 이후 당첨자 외 모델하우스 입장을 엄격히 제한할 방침입니다. 당첨자도 체온이 37.3도 이상이거나 마스크 미착용 시 입장할 수 없습니다.

 

매교역 푸르지오 SK VIEW

 

 

매교역 푸르지오 SK VIEW는 수원시 팔달구 매교동 209-14 일원에 단지가 조성됩니다. 시공사는 중도금 대출 기간동안 계약자가 낼 이자를 대신 부담하는 중도금 이자후불제 혜택도 제공할 예정입니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0층 아파트 52개동(총 3603가구) 규모이며, 전 가구가 남향 위주로 배치됩니다. 세대 평면은 면적에 따라 3Bay, 4Bay 위주로 구성해 가족 구성원과 선호도에 따라 선택할 수 있게 했습니다. 일부 타입은 알파룸, 드레스룸도 제공합니다.

 

단지 내에는 매교초(예정), 수원중, 수원고가 있고 단지 밖 인근에 삼성디지털시티 수원사업장이 있습니다. NC백화점, 갤러리아 백화점, AK플라자, 롯데백화점 등 쇼핑시설과 팔달공원 등 휴식공간도 인접해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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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재형 기자 silentrock@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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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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