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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건설 “‘신반포21차’를 반포 자이(Xi) 타운의 중심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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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April 28, 2020, 13:04:56

단지명 ‘반포 프리빌리지 자이’ 제안
대단지 프리미엄 강조..5단계 보안 제시

 

인더뉴스 이재형 기자ㅣ‘신반포21차’ 재건축 사업의 시공사를 선정하는 조합 총회가 내달 말 예정된 가운데, GS건설이 해당 단지의 이름으로 ‘반포 프리빌리지 자이’를 제안했습니다.

 

GS건설은 서울 서초구 잠원동 ‘신반포21차’ 아파트의 재건축 사업을 수주하게 되면 단지명은 ‘반포 프리빌리지(Privilege) 자이’로 하겠다고 28일 밝혔습니다. 108가구 규모의 기존 단지를 지하4층~지상20층, 2개동, 총 275가구로 탈바꿈하는 사업인데요.

 

GS건설은 신반포21차까지 수주해 총 7370여가구 규모의 ‘자이(Xi) 브랜드 타운’을 반포에 조성하겠다는 포부입니다. 신반포21차가 현재 ‘반포자이(3410가구)’와 GS건설이 2017년 수주한 ‘신반포 한신 4지구(3685가구)’와 이웃해있기 때문입니다.

 

신반포21차에는 기존 아파트와 차별화 된 ‘랜드마크 외관 설계’도 적용하기로 했습니다. 단지가 지리적으로 양 자이 대단지의 가운데에 위치한 만큼, 돋보이는 외관으로 꾸며 자이 브랜드 타운 전체의 가치를 높이겠다는 겁니다.

 

이외에도 신반포4지구와 이어지는 2.8km의 산책로, 신반포4지구와 동시에 착공 등 인근 대단지와 연계한 프리미엄을 제시했습니다.

 

GS건설 관계자는 “국내 최고의 브랜드 가치를 지닌 자이에 대단지 프리미엄까지 더해 단지 가치를 극대화할 수 있다”며 “‘나홀로 아파트’ 이미지를 벗어나 반포자이-신반포4지구의 생활권을 누리는 자이 브랜드 타운의 중심점으로 거듭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드라이브 스루, 최고수준의 보안시스템, 데크층을 활용한 조경 등 자이만의 특화설계도 적용됩니다. 지하2층부터는 입주민 차량만 출입할 수 있는 시스템 등 강남 고급빌라에 버금가는 보안시스템이 도입됩니다.

 

사생활 침해를 차단하기 위해 ▲단지게이트 출입 통제시스템 ▲고화질 CCTV 상시 가동 ▲컨시어지 서비스 ▲동출입구 안면인식시스템 ▲세대지문 인식 시스템 등 5단계 절차도 도입합니다. 컨시어지 서비스는 호텔로비 데스크와 같은 서비스입니다.

 

GS건설 관계자는 “반포자이, 신반포4지구와 연계된 대단지 프리미엄에 신반포21차만의 차별화된 설계와 기술력으로 반포 프리빌리지 자이를 자이 브랜드타운의 중심으로 만들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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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재형 기자 silentrock@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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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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