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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남3구역 재개발 사업, 현대건설 품에 안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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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nday, June 21, 2020, 19:06:18

결선투표서 1409표 획득..윤영준 현대건설 부사장 "대한민국 최고의 단지로 짓겠다"

 

인더뉴스 이재형 기자ㅣ"현대건설 1409표, 대림산업 1258표!" 이수우 한남뉴타운 3구역 조합장의 목소리가 코엑스 전시장 A홀에 울려퍼졌습니다.

 

서울 용산구 한남동 한남뉴타운 3구역(한남3구역) 재개발 사업을 현대건설이 시공하게 됐습니다. 한남3구역은 총사업비 약 7조원의 초대형 사업지로, 현대건설, 대림산업, GS건설이 지난달 입찰해 한 달간 치열하게 경쟁해온 곳입니다.

 

윤영준 현대건설 부사장은 "조합원님들이 입주할 시점에는 우리 디에이치 한남이 대한민국 최고의 아파트가 되도록 만들겠다"라며 조합원들을 향해 감사 인사를 전했습니다.

 

21일 한남3구역 재개발 정비사업 조합은 서울 강남구 삼성동에 위치한 코엑스 1층 전시장 A홀에서 임시총회를 개최했습니다. 시공사 선정 투표를 위해 조합원 2801명이 투표에 참여했는데요. 1차 투표에선 현대건설 1167표, 대림산업 1060표, GS건설 497표를 획득한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그러나 시공사로 선정되려면 총 투표수의 과반(1401표) 이상 표를 획득해야 하는데요. 이에 현대건설과 대림산업을 놓고 결선투표를 진행했습니다. 이어 진행된 결선투표에서 현대건설이 1409표, 대림산업이 1258표를 획득해 결국 현대건설이 시공하는 걸로 최종 결정됐습니다.

 

이날 윤영준 현대건설 부사장은 현대건설 직원들과 조합원들과 포옹하며 "그렇게 고대하던 날이 왔다. 디 에이치 한남을 최고의 단지로 짓자"고 자축했습니다.

 

현대건설은 한남3구역에 특화된 아파트 브랜드인 ‘THE H’를 제안했습니다. 총 공사비는 1조7377억원, 사업촉진비는 5000억원으로 책정했고, 이외에도 주택담보대출 100% 책임조달, 현대백화점 입점, 아파트와 상가의 미분양 발생 시 100% 대물변제 등 조건을 제안한 바 있습니다.

 

한편 한남3구역 재개발사업은 서울 용산구 한남동 686일대에 지하 6층∼지상 22층, 197개 동, 5816가구(임대 876가구 포함)와 근린생활시설을 조성하는 사업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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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재형 기자 silentrock@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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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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