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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혁신활동 펼친 우수 협력사 12곳에 포상금 지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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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December 02, 2020, 11:12:00

‘LG전자 우수 협력사’ 선정해 각각 5000만원 지급
협력사 생산성 독려 차원..상생 위해 신기술 적용 지원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LG전자가 혁신 기술을 개발해 생산성을 높인 협력사에 포상했습니다. 협력사 생산성 향상을 독려하자는 차원입니다.

 

LG전자는 최근 올해 생산라인 자동화 등 혁신활동을 펼친 12개사를 ‘LG전자 우수 협력사(Best Supplier Award)’로 선정하고 각각 5000만원을 지급했다고 2일 밝혔습니다. 포상금 총 규모는 6억원입니다.

 

LG전자는 지난해부터 20억원 규모의 ‘상생성과나눔’ 펀드를 조성해 우수한 성과를 낸 협력사에 포상금을 지급하고 있습니다. 협력사 주도 혁신활동을 장려하고 상생 성과를 공유하는 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한 제도입니다.

 

매년 연말에 LG전자와 협력사 대표가 모여 워크숍을 열기도 했지만 올해는 사회적 거리 두기를 고려해 생략했습니다. 대신 최근 주요 협력사를 대상으로 편지를 보내 한 해 노고에 감사의 뜻을 표했습니다. 또 격려차원에서 100여 기업을 선정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방역용 열화상 카메라를 전달했습니다.

 

LG전자는 협력사 생산성이 상생을 이루는 토대라 보고 지난 2018년부터 매년 약 60개 협력사를 선정해 제조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생산라인을 자동화하고 생산공정에 디지털 기술을 적용할 수 있게 지원해왔습니다. 올해는 1차, 2차 협력사를 포함해 약 100개 회사가 스마트 팩토리 솔루션과 자동화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협력사 생산능력이 높아지면 LG전자에도 도움이 됩니다. 협력사가 생산라인을 자동화하면 생산성이 높아져 수요에 빠르게 대응하면서 생산량을 늘릴 수 있습니다. 생산공정에 디지털 기술을 적용하면 불량을 예측할 수 있어 품질이 높아지고 생산비용이 감소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이시용 LG전자 구매/SCM경영센터장 전무는 “협력사 스마트 팩토리 구축과 디지털 전환으로 부품 경쟁력이 높어졌다”며 “이를 통해 LG전자의 사업 경쟁력이 높아지는 선순환의 파트너십이 견고해지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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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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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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