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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DC현대산업개발, ‘광주행정타운아이파크’ 분양…19일 1순위 청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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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November 17, 2021, 14:11:20

특별공급 시작으로 본격 분양일정 돌입..당첨자 발표 29일
전용 84~99㎡ 총 828가구..원스톱 생활인프라 구축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HDC현대산업개발은 경기 광주시 송정동 일원에 공급하는 ‘광주행정타운아이파크’ 분양을 오는 18일부터 진행한다고 17일 밝혔습니다.

 

분양은 오는 18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9일 1순위 해당 지역, 22일 1순위 기타지역, 23일 2순위 청약 접수 순으로 진행됩니다. 당첨자 발표는 오는 29일이며, 정당계약은 12월 17일부터 23일까지 7일 간 진행됩니다.

 

광주 행정타운 아이파크는 지하 2층 ~ 지상 25층 아파트 10개 동으로, 전용 84~99㎡ 총 828가구 규모로 조성됩니다. 공급되는 전용면적과 가구 수는 ▲84㎡A 585가구 ▲84㎡B 48가구 ▲84㎡C 111가구 ▲99㎡ 84가구입니다.

 

단지가 들어서는 송정지구는 대지면적 약 28만㎡ 부지에 주거∙상업∙업무 등의 기능 육성을 목적으로 조성되는 도시개발사업지구입니다.

 

HDC현대산업개발은 행정타운과 광주 원도심 지역을 잇는 관문 입지이며 생활∙교통∙교육 등 원스톱 생활인프라를 통해 신흥주거타운으로 주목받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우선 단지 주변에 중심상업지구가 인접해 있어 생활편의시설, 문화시설, 공공시설 접근이 용이합니다. 

 

특히, 경강선 경기광주역, 광주IC∙장지IC 등의 교통망을 통해 서울, 판교 등의 지역으로 원활한 이동이 가능합니다. 또, 포천-세종 간 고속도로 구간 내 ‘구리-광주’ 구간이 내년에 우선 개통될 예정이어서 경기북동권 진입도 수월할 전망입니다.

 

단지 주변으로 학군도 잘 갖춰져 있습니다. 광주송정초를 비롯해, 탄벌초∙경화여중∙경화여고∙광주고 등 학교와 학원가가 인근에 위치합니다.

 

단지는 남향 위주로 조성됐으며 내부는 일부 가구를 제외하고 4-BAY 판상형 구조 설계를 적용했습니다. 어린이집, 피트니스센터 등 커뮤니티 공간도 조성해 입주자들의 편리한 생활을 도울 계획입니다.

 

광주행정타운아이파크 모델하우스는 코로나19 재확산 방지를 위해 사이버 모델하우스로 운영됩니다. 입주는 오는 2024년 5월로 예정돼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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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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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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